영재 교육

연구분야 : B121111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영재교육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256

STNet ID : 1000638

한자 : 英才敎育
영어 : education for the gifted children

b01-02 교육활동

행위자

교사 (敎師)

행위대상(자)

영재 (英才)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분야 교육 [ 分野敎育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과학영재교육 [ 科學英才敎育 ]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발명영재교육 [ 發明英才敎育 ]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학영재교육 [ 數學英才敎育 ]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예술 영재 교육 [ 藝術英才敎育 ]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융합 영재 교육 () [ 融合英才敎育 ]

R1:개념적

hasAgent ((행위)주체자)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영재 [ 英才 ]

hasIssue (이슈/주제)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창의성 () [ 創意性 ]

hasIssue (이슈/주제)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전뇌 이론 [ 前腦 理論 ]

hasIssue (이슈/주제)

 

a01-03-01 인간(친족관계) 인간(친족관계)

영재 학부모 () [ 英才學父母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영재학급 [ 英才學級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영재 프로그램 [ 英才--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영재교육원 [ 英才敎育院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영재판별 [ 英才判別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조기 교육 [ 早期敎育 ]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영재 교육 프로그램 () [ 英才敎育 --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미술 영재 () [ 美術英才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학습부진 영재 () [ 學習不進英才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언어 영재 [ 言語英才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과학 영재 [ 科學英才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학문 영재 [ 學問英才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스포츠 영재 [ --英才 ]

장난감 용수철의 낙하 운동 분석

The Motion of a Falling Slinky

현장과학교육 | 5 | 2 | 2011 | 과학교육학

로봇교육을 위한 로봇기술자격증 현황 및 제언

Current Status and Suggestions on Qualification Test of Robotic Technology for Robot Educa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1 | 2011 | 컴퓨터교육학

과학 영재아의 창의적 과제 수행과정에서의 특성 분석

Characteristics of scientifically gifted students' performance processes in the creative tasks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0 | 6 | 2010 | 교육학

과학 영재아의 창의적 과제 수행과정에서의 특성 분석

Characteristics of scientifically gifted students' performance processes in the creative tasks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0 | 6 | 2010 | 교육학

바람직한 초등 영재교사의 자질에 대한 교사의 인식:개념도 접근

Using a Concept-mapping Approach to Explore the Desirable Qualities of Elementary Gifted Teachers

아시아교육연구 | 12 | 4 | 2011 | 교육학

드모르간의 관점에 따른 수학영재용 음수 지도 프로그램 개발

Designing a Gifted Program for Negative Numbers Based on De Morgan's perspective

교과교육학연구 | 15 | 2 | 2011 | 교과교육학

초등과학영재교육원의 선발 문항 분석

Item Analysis for Selecting Science Gifted Elementary School Student

과학교육연구지 | 34 | 1 | 2010 | 과학교육학

초등과학영재교육원의 선발 문항 분석

Item Analysis for Selecting Science Gifted Elementary School Student

과학교육연구지 | 34 | 1 | 2010 | 과학교육학

정보영재지도교사의 저작권 인식 조사 및 저작권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The Information Gifted Teacher's Recognition and Developing the Copyright Education Program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3 | 2011 | 컴퓨터교육학

미국 온라인 영재교육 교사 연수프로그램의 중도탈락 요인 분석

Analysis of Factors Influencing Teacher Dropouts in an Online 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 for Gifted Education in the US

한국교원교육연구 | 27 | 3 | 2010 | 교육학

미국 온라인 영재교육 교사 연수프로그램의 중도탈락 요인 분석

Analysis of Factors Influencing Teacher Dropouts in an Online 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 for Gifted Education in the US

한국교원교육연구 | 27 | 3 | 2010 | 교육학

음악영재 아동의 특성 및 교육

The Characteristics and Training of Musically Gifted Children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2 | 2010 | 교육철학/사상

음악영재 아동의 특성 및 교육

The Characteristics and Training of Musically Gifted Children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2 | 2010 | 교육철학/사상

확률적 사고 수준과 영재교육

Probabilistic Thinking Level and Gifted Education

영재교육연구 | 20 | 1 | 2010 | 교육학

확률적 사고 수준과 영재교육

Probabilistic Thinking Level and Gifted Education

영재교육연구 | 20 | 1 | 2010 | 교육학

유아 영재 어머니의 양육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A Narrative Inquiry of the Mother's Experiences in Raising Gifted Young Children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8 | 2 | 2011 | 교육학

예술교육정책 현안에 따른 해외 무용영재 교육과정 연구

A Study on the Gifted Education Programs in Korea

무용예술학연구 | 31 | 31 | 2010 | 무용

예술교육정책 현안에 따른 해외 무용영재 교육과정 연구

A Study on the Gifted Education Programs in Korea

무용예술학연구 | 31 | 31 | 2010 | 무용

한국 미술영재교육 현장의 요구

Practitioners’ Needs in South Korean Gifted Art Programs

기초조형학연구 | 13 | 3 | 2012 | 예술일반

영재학급에서의 수학영재프로그램 평가에 관한 연구

Assessment Study on Educational Programs for the Gifted Students in Mathematics

수학교육 논문집 | 24 | 1 | 2010 | 수학교육학

과학적 창의성 지도를 위한 워크숍 방식의 심화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workshop type of enriched in-service program for teaching scientific creativity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0 | 8 | 2010 | 교육학

과학적 창의성 지도를 위한 워크숍 방식의 심화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workshop type of enriched in-service program for teaching scientific creativity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0 | 8 | 2010 | 교육학

중등 수학영재 교수․학습자료 개발 동향 분석

An Analysis on the Development Tendency of Teaching and Learning Materials for the Gifted Students in the Middle School

수학교육 논문집 | 25 | 1 | 2011 | 수학교육학

초등 과학영재 지도교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및 교수태도 분석

Elementary Science-gifted Teachers' Views and Attitudes Toward Teaching on Nature of Science

과학교육연구지 | 34 | 2 | 2010 | 과학교육학

초등 과학영재 지도교사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및 교수태도 분석

Elementary Science-gifted Teachers' Views and Attitudes Toward Teaching on Nature of Science

과학교육연구지 | 34 | 2 | 2010 | 과학교육학

지역중심 영재교육 지원 시스템 모델

A Modeling System for Supporting Gifted and Talented Education with Regional Community Networks

영재와 영재교육 | 11 | 1 | 2012 | 영재교육

수학 영재 교육 대상 학생의 기하 인지 수준과 증명 정당화 특성 분석

An Analysis of Justification Process in the Proofs by Mathematically Gifted Elementary Students

초등수학교육 | 14 | 1 | 2011 | 수학교육학

초등 영재교사의 영재교육 경험의 의미 탐색

A Phenomenological Study on Gifted Education Experiences of Elementary Gifted Teachers

영재와 영재교육 | 11 | 2 | 2012 | 영재교육

영재들을 위한 통합교육과정 단원 개발 과정 탐색

An Exploration of the Process of Integrated Curriculum Unit Development for Gifted Learners

통합교육과정연구 | 4 | 2 | 2010 | 교육학

영재들을 위한 통합교육과정 단원 개발 과정 탐색

An Exploration of the Process of Integrated Curriculum Unit Development for Gifted Learners

통합교육과정연구 | 4 | 2 | 2010 | 교육학

무엇이 영재교육의 효율적인 운영을 방해하는가?: 영재담당교사들이 인식하는 영재교육 운영 장애요인 탐색

What Bothers Current Gifted Education Operation?: Gifted Education Teachers' Perception on the Operating Status and Barriers of the Gifted Education

영재와 영재교육 | 11 | 2 | 2012 | 영재교육

초등 수학 영재교육에서 개별화 수업의 가능성 탐색

Exploring the Possibility of Differentiated Instruction in Mathematics Gifted Education of Elementary School-Level

초등수학교육 | 14 | 2 | 2011 | 수학교육학

대학부설과학영재교육원 발전지표 탐색

The development indicators on Institute of science education for gifted students in university

창의력교육연구 | 11 | 1 | 2011 | 교육심리학

미국, 영국, 이스라엘, 싱가포르, 한국의 영재교육 담당 교원 양성·임용 및 후속지원에 대한 동향과 교육적 시사

USA, UK, Israel, Singapore, Korea's Trends and Educational Implication regarding Nurture, Employment and Aftercare of Teachers for the Gifted

영재와 영재교육 | 11 | 1 | 2012 | 영재교육

남북한 영재교육 비교-역사적/제도적 접근을 중심으로

A Comparative Analysis of Special Education for the Gifted Persons - Historical & institutional viewpoints -

북한학연구 | 6 | 1 | 2010 | 북한

남북한 영재교육 비교-역사적/제도적 접근을 중심으로

A Comparative Analysis of Special Education for the Gifted Persons - Historical & institutional viewpoints -

북한학연구 | 6 | 1 | 2010 | 북한

발명영재 교원 및 전문직 인식에 기반한 발명영재교육의 방향 탐색

Suggestions for Invention Gifted Education Based on the Awareness of Teachers and Professionals Related to the Invention Gifted Education

영재교육연구 | 22 | 1 | 2012 | 교육학

과학영재교육원 중학교 물리 전공 선발 문항 분석

Item Analysis for Selecting Science Gifted Middle School Students at Physics Class

영재교육연구 | 20 | 1 | 2010 | 교육학

과학영재교육원 중학교 물리 전공 선발 문항 분석

Item Analysis for Selecting Science Gifted Middle School Students at Physics Class

영재교육연구 | 20 | 1 | 2010 | 교육학

수·과학 영재학생을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실시에 관한 인식 조사 연구

A Study on the Perception of Art Education for the Gifted in Mathematics or Science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3 | 2011 | 컴퓨터교육학

문학 창작 영재의 판별 가능성 연구

A Study on Possibility to Discern a Talented Creative Writer

한국문학논총 | 56 | 2010 | 한국어와문학

문학 창작 영재의 판별 가능성 연구

A Study on Possibility to Discern a Talented Creative Writer

한국문학논총 | | 56 | 2010 | 한국어와문학

과학영재의 미래목표,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Analysis between Future Goal, Achievement Goal-Orientation and Self-Regulated Learning of the Science Gifted Students

영재와 영재교육 | 11 | 1 | 2012 | 영재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