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학급

연구분야 : B121111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영재교육

클래스 : 인위적공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1962

한자 : 英才學級
영어 : gifted class

e04-01 인위적공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P:개념속성연관

hasPurpose (목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영재 교육 [ 英才敎育 ]

R1:개념적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영재 프로그램 [ 英才-- ]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영재 교육 프로그램 () [ 英才敎育 -- ]

RT (관련어)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영재 [ 英才 ]

RT (관련어)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일반 학급 [ 一般 學級 ]

R2:기능적

isSolutionFor (대상 문제/이슈)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학습부진 영재 () [ 學習不進英才 ]

영재학생의 일반학급 및 영재교육기관에서의 학교생활만족도

Gifted Students' School Life Satisfaction in General Schools and Educational Institute for the Gifted

영재교육연구 | 21 | 2 | 2011 | 교육학

뜨고 가라앉는 현상에 관련된 과학영재 교육프로그램이 영재학생들에게 미치는 효과 분석

The Analysis of Science Gifted Education Program Effects Related to Floating & Sinking Phenomena

교사교육연구 | 51 | 2 | 2012 | 교사교육

과학영재교육기관 캠프 운영 실태 분석

A Study on the Science-Gifted Camp at Educational Institutions for the Gifted

영재교육연구 | 21 | 2 | 2011 | 교육학

팀기반학습이 영재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Gifted Students' Creative Problem Solving Ability by Team-Based Learning

영재교육연구 | 21 | 3 | 2011 | 교육학

중학교 일반학급과 영재학급의 과학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사이의 언어적 상호작용 비교 분석

Comparative Analysis of Verbal Interaction between Teachers and Students for the Gifted and the General Science Class in Middle School

영재교육연구 | 20 | 3 | 2010 | 교육학

중학교 일반학급과 영재학급의 과학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사이의 언어적 상호작용 비교 분석

Comparative Analysis of Verbal Interaction between Teachers and Students for the Gifted and the General Science Class in Middle School

영재교육연구 | 20 | 3 | 2010 | 교육학

영재학급에서의 수학영재프로그램 평가에 관한 연구

Assessment Study on Educational Programs for the Gifted Students in Mathematics

수학교육 논문집 | 24 | 1 | 2010 | 수학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