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중재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참여/중재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301

한자 : --仲裁
영어 : Peer Intervention

x03-06-03 참여/중재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x03-06 상호작용 상호작용

사회적 상호 작용 [ 社會的相互作用 ]

R1:개념적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역할 놀이 [ 役割--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통합교육 (특수교육) [ 統合敎育 ]

또래관계 중심 중재가 ADHD 아동의 우정 발달과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질적·양적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Peer Relationships Focused Intervention on Dyadic Friendship Development, and Emotional Regulation and Social skills of ADHD Children: A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Study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1 | 2010 | 특수교육

또래관계 중심 중재가 ADHD 아동의 우정 발달과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질적·양적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Peer Relationships Focused Intervention on Dyadic Friendship Development, and Emotional Regulation and Social skills of ADHD Children: A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Study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1 | 2010 | 특수교육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 대상의 또래관련 중재연구에 관한 특성 분석

A Research Synthesis of Peer-mediated Intervention Studies for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자폐성장애연구 | 11 | 1 | 2011 | 특수교육

또래중재 역할놀이가 자폐성 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Peer Intervention Role Play on the Social Behavior of Autistic Infants

정서·행동장애연구 | 28 | 2 | 2012 | 특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