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과 교육과정

연구분야 : A110406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 한문학 > 한문교육
B121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클래스 : 모델/모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126

STNet ID : 1004469

한자 : 漢文科敎育課程
영어 : Classical Chinese Curriculum
영어 : Curriculum of Korean Classical Chinese Education

e02-01 모델/모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L:클래스

CCType (개념범주type)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교육과정 () [ 敎育課程 ]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한문 교과 () [ 漢文敎科 ]

hasSubject (주제)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한자 교육 () [ 漢字敎育 ]

hasSubject (주제)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한문 교육 () [ 漢文敎育 ]

N1:종류

hasKind (종류)

 

 

고등학교 한문

hasKind (종류)

 

 

중학교 한문 () [ 中學校漢文 ]

R1:개념적

RT (관련어)

 

a04-03 교재·자료 교재/재료

한문 교과서 () [ 漢文敎科書 ]

韓國의 漢文科 敎育課程

Curriculum of Korean Classical Chinese Education

漢字漢文敎育 | 1 | 26 | 2011 | 한문교육

漢文科 評價 硏究의 成果와 展望

The fruits and the prospect of research into evaluation on classical Chinese

漢文敎育硏究 | 37 | 2011 | 한국어와문학

韓國의 2011年 改定 漢文科 敎育課程의 具體的 內容 分析

将对2011年改定的敎育課程的具体内容与2007年的 敎育課程做比较分析

漢字漢文敎育 | 1 | 28 | 2012 | 한문교육

韓國漢文敎育學, 되돌아보기와 내다보기-‘漢文科 敎育課程의 變遷 樣相’을 포함하여

Recalling and prospects of Korean Classical Chinese Pedagogy-Including ‘Change Aspects of Curriculum of Korean classical Chinese education’

漢文敎育硏究 | 37 | 2011 | 한국어와문학

2007년 개정 漢文科 교육과정 解說에 따른 학습 평가의 諸 問題 -중학교ㆍ고등학교 『漢文』 해설서의 ‘5. 평가’를 중심으로-

The Problems of Evaluation according to the 2007 Revised Curriculum’s Guide of Classical Chinese Class

漢字漢文敎育 | 1 | 24 | 2010 | 한문교육

2007년 개정 漢文科 교육과정 解說에 따른 학습 평가의 諸 問題 -중학교ㆍ고등학교 『漢文』 해설서의 ‘5. 평가’를 중심으로-

The Problems of Evaluation according to the 2007 Revised Curriculum’s Guide of Classical Chinese Class

漢字漢文敎育 | 1 | 24 | 2010 | 한문교육

改定 敎育課程 ‘漢文’의 現場 適用 方案 硏究

A Study on the Field Application of the Revised Curriculum 'Sino-Korean'

漢字漢文敎育 | 1 | 24 | 2010 | 한문교육

改定 敎育課程 ‘漢文’의 現場 適用 方案 硏究

A Study on the Field Application of the Revised Curriculum 'Sino-Korean'

漢字漢文敎育 | 1 | 24 | 2010 | 한문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