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법

연구분야 : A110300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 국어교육

클래스 : 기준/규칙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660

STNet ID : 1004863

한자 : 敎育文法

e02-03 기준/규칙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문자체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교수문법

N1:종류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e02-03 기준/규칙 /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한국어 문법 [ 韓國語文法 ]

R1:개념적

RT (관련어)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e02-03 기준/규칙 /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학교 문법 () [ 學校文法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문법 교육 () [ 文法敎育 ]

인지언어학에 기초한 한국어 공간 개념 부사격 조사의 교육 내용 기술 방안 연구 -‘에’, ‘에서’, ‘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cription Methods of the Adverbial Case Particles for Korean Education Based on Cognitive Linguistics

어문학 | 112 | 2011 | 한국어와문학

프랑스어 문법의 역사 : 지식의 대중화의 역사

Histoire de la grammaire du français : histoire de la vulgarisation du savoir

불어불문학연구 | 88 | 2011 | 프랑스어와문학

자국어 문법 교육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의 성격 비교 연구

Study on the Difference between Education of Korean as a Vernacular Language and Foreign Language

문법 교육 | 13 | 2010 | 국어교육

자국어 문법 교육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의 성격 비교 연구

Study on the Difference between Education of Korean as a Vernacular Language and Foreign Language

문법 교육 | 13 | | 2010 | 국어교육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문법, 무엇이 필요한가? - 고등학교 프랑스어 교과를 중심으로 -

Quelques propositions au niveau de la grammaire pour améliorer une compétence communicative: centrées sur l'enseignement du français au lycée

프랑스어문교육 | 39 | 2012 | 프랑스어와문학

Les fondements de la grammaire pédagogique dans l'enseignement/apprentissage d'une langue étrangère

외국어 교수․학습에 있어서 교육문법의 기초

한국프랑스학논집 | 73 | 2011 | 프랑스어와문학

법영역의 성격과 교육 내용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 and the educational contents of the field of grammar

국제어문 | 49 | 2010 | 한국어와문학

법영역의 성격과 교육 내용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 and the educational contents of the field of grammar

국제어문 | | 49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교육 문법의 체계와 내용 범주

A Study on the System and Categories of the Pedagogical Grammar in Korean as a Foreign Language

우리말연구 | 26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교육 문법의 체계와 내용 범주

A Study on the System and Categories of the Pedagogical Grammar in Korean as a Foreign Language

우리말연구 | | 26 | 2010 | 한국어와문학

교육 문법의 목적과 성격 연구

On Framing the pedagogical grammar

새국어교육 | 84 | 2010 | 국어교육

교육 문법의 목적과 성격 연구

On Framing the pedagogical grammar

새국어교육 | | 84 | 2010 | 국어교육

외국어교육의 구조적 기반으로서의 목표어의 언어 체계

Linguistic systems of target language as organizational foundations of foreign language teaching

국어교육 | 133 | 2010 | 한국어와문학

외국어교육의 구조적 기반으로서의 목표어의 언어 체계

Linguistic systems of target language as organizational foundations of foreign language teaching

국어교육 | | 133 | 2010 | 한국어와문학

교육문법을 위한 ‘will’과 ‘be going to’의 비교

‘Will’ and ‘Be going to’ for Educational Grammar

영어영문학연구 | 52 | 3 | 2010 | 영어와문학

교육문법을 위한 ‘will’과 ‘be going to’의 비교

‘Will’ and ‘Be going to’ for Educational Grammar

영어영문학연구 | 52 | 3 | 2010 | 영어와문학

교수학적 변환 양상 분석을 통해 본 교육 문법의 한 문제

Problems in Pedagogical Grammar from considering Didactical Transposition

문법 교육 | 13 | 2010 | 국어교육

교수학적 변환 양상 분석을 통해 본 교육 문법의 한 문제

Problems in Pedagogical Grammar from considering Didactical Transposition

문법 교육 | 13 | | 2010 | 국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