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 부진아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인간(연령)
인간(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866

STNet ID : 1004973

한자 : 數學學習不振兒
영어 : underachieved students in mathematics

a01-02-02 인간(연령)

연령1

영유아

연령1

a01-05-02 인간(장애/질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수학 부진아

UF (비우선어)

 

 

수학 학습 부진 학생

S:반의

hasAntonym (반의(대응)어)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수학 우수아 [ 數學 優秀兒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학습부진학생 [ 學習不振學生 ]

R1:개념적

isCausedBy (원인)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수학 학습 부진 [ 數學學習不振 ]

RT (관련어)

 

 

최저 학업 성취수준

수학 학습부진아의 문장제 해결 능력 증진을 위한 숫자 바꾸기와 구조 바꾸기 전략의 효과 비교

A comparative study of number and sentence structure change in math word problems by three underachievers

학습장애연구 | 7 | 1 | 2010 | 교육학

수학 학습부진아의 문장제 해결 능력 증진을 위한 숫자 바꾸기와 구조 바꾸기 전략의 효과 비교

A comparative study of number and sentence structure change in math word problems by three underachievers

학습장애연구 | 7 | 1 | 2010 | 교육학

중학교 수학학습부진아의 CAS 계산기를 사용한 활동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활동 분석

The Analysis of Metacognitive Activity Through Writing Using CAS Calculator on Middle School Mathematics Underachiever

학교수학 | 12 | 4 | 2010 | 수학교육학

중학교 수학학습부진아의 CAS 계산기를 사용한 활동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활동 분석

The Analysis of Metacognitive Activity Through Writing Using CAS Calculator on Middle School Mathematics Underachiever

학교수학 | 12 | 4 | 2010 | 수학교육학

수학학습부진아의 또래교사 역할 경험이 분수연산능력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eer Tutoring on Fractional Computation and Self-Esteem of Math Underachievers

특수교육 | 9 | 2 | 2010 | 특수교육

수학학습부진아의 또래교사 역할 경험이 분수연산능력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eer Tutoring on Fractional Computation and Self-Esteem of Math Underachievers

특수교육 | 9 | 2 | 2010 | 특수교육

자기교시훈련이 수학학습부진아의 이분모분수 가감산 문제해결능력과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elf-instruction on Addition and Subtraction in Uncommon Denominator and Self-Efficacy for the Underachievers in Mathematics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4 | 2011 | 교육학

개방형 문제를 통한 초등학교 수학 수업 개선 방안 연구

A Study for Improving Mathematics Instruction Through Open Problems in The Elementary School

교육종합연구 | 10 | 3 | 2012 | 교육학

이전 학년의 교과서를 활용한 수학 학습 부진아 지도에 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eaching Mathematics Underachievers Using the Textbooks of the Previous Grades

초등수학교육 | 14 | 1 | 2011 | 수학교육학

초등 수학 학습 부진아 지도를 위한 맞춤형 학습 자료 개발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 of Personalized Learning Materials for Underachievers in Elementary Mathematics

초등수학교육 | 15 | 2 | 2012 | 수학교육학

인지적으로 안내된 교수 원리를 적용한 수학학습부진아 지도 효과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s of Teaching Mathematics Underachievers by the Principles of Cognitively Guided Instruction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3 | 2010 | 교육학

인지적으로 안내된 교수 원리를 적용한 수학학습부진아 지도 효과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s of Teaching Mathematics Underachievers by the Principles of Cognitively Guided Instruction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3 | 2010 | 교육학

수학학습 부진아 지도방안으로써의 수학일지 쓰기

Mathematical Journal Writing as a Method of Improving Mathematical Attitudes and Achievements for Underachieve Student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4 | 2010 | 교육학

수학학습 부진아 지도방안으로써의 수학일지 쓰기

Mathematical Journal Writing as a Method of Improving Mathematical Attitudes and Achievements for Underachieve Student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4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