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부진학생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인간(연령)
인간(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479

STNet ID : 1003286

한자 : 學習不振學生
영어 : school underachievement student

a01-02-02 인간(연령)

연령1

청소년

a01-05-02 인간(장애/질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부진 학생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상태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학생 () [ 學生 ]

N1:종류

hasKind (종류)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쓰기 부진 학생 [ -- 不振 學生 ]

hasKind (종류)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수학 학습 부진아 [ 數學學習不振兒 ]

hasKind (종류)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기초 학력 부진 학생 [ 基礎 學力 不振 學生 ]

R1:개념적

isCausedBy (원인)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학습 부진 [ 學習不振 ]

RT (관련어)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학습 부진 아동 [ 學習不振兒童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수준별 수업 [ 水準別受業 ]

장애학생, 학습부진학생, 일반학생들의 과학적 개념 및 오개념 비교 분석 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Scientific Conception and Misconception of Students with Disability, Under-achieved and Normal Students in Middle School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1 | 2011 | 교육학

학습기술 훈련 및 학습전략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와 학습기술능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Learning Skill Training Program and Learning Strategies Program on Self-directed learning attitude and Learning skills ability of the Elementary School Underachievers.

인문과학연구 | 31 | 2011 | 기타인문학

CAS 계산기의 활용이 이차방정식 학습 부진 학생에게 미치는 효과에 대한 사례 분석

A Case Study on Effects of CAS Calculator for Slow-Learners in Quadratic Equation Instruction

교원교육 | 26 | 5 | 2010 | 교육학

CAS 계산기의 활용이 이차방정식 학습 부진 학생에게 미치는 효과에 대한 사례 분석

A Case Study on Effects of CAS Calculator for Slow-Learners in Quadratic Equation Instruction

교원교육 | 26 | 5 | 2010 | 교육학

중학교 단계에서의 학습부진 결정 요인 분석

Analysis of underachievement determinant factors in Korean middle schools

한국교육 | 37 | 4 | 2010 | 교육학

중학교 단계에서의 학습부진 결정 요인 분석

Analysis of underachievement determinant factors in Korean middle schools

한국교육 | 37 | 4 | 2010 | 교육학

학습부진아 지도 유형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교육청의 학습부진학생 전담강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An analysis of effects on academic achievement by an instruction type for underachievers: Focused on fully charged instructors for underachievers in Seoul

한국교원교육연구 | 29 | 1 | 2012 | 교육학

수준별 하반 편성과 특별보충수업이 중학교 학습부진학생들의 교과목 효능감에 끼치는 영향

Effects of Low Ability Grouping and Special Supplemental Instruction for Self-efficacy of middle school Underachievers

한국교육학연구 | 17 | 2 | 2011 | 교육학

학습부진 극복 여부에 대한 수준별 하반 편성 및 특별보충수업의 효과

Effects of Low Ability Grouping and Special Supplemental Instruction for Overcoming Underachievement

교육사회학연구 | 20 | 4 | 2010 | 교육학

학습부진 극복 여부에 대한 수준별 하반 편성 및 특별보충수업의 효과

Effects of Low Ability Grouping and Special Supplemental Instruction for Overcoming Underachievement

교육사회학연구 | 20 | 4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