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주의

연구분야 : A030401 인문학 > 철학 > 서양철학 > 서양철학일반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125

한자 : 主知主義
영어 : intellectualism

d01-01 이론/사상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지성주의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말하는 주체 [ --主體 ]

hasComponent (구성요소)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객관적 상관물 [ 客觀的相關物 ]

R1:개념적

affects (영향)

 

e01-01 문학장르 문학장르

프랑스 현대시 () [ --現代詩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주지주의 교육 [ 主知主義敎育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주지 교과 [ 主知敎科 ]

1930년대 최재서의 문화 기획 연구

A Study on Choi, Jae Seo's ideas of Culture in 1930's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 14 | 2 | 2010 | 한국어와문학

1930년대 최재서의 문화 기획 연구

A Study on Choi, Jae Seo's ideas of Culture in 1930's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 14 | 2 | 2010 | 한국어와문학

아리스토텔레스 윤리학에서 이론적 탐구(theōria)와 도덕적 실천(praxis)의 관계

The Relationship between Theōria and Praxis in Aristotle’s Ethics

철학사상 | 43 | 2012 | 철학

아리스토텔레스와 아퀴나스의 의지 개념 :버크의 견해에 대한 비판

A Study on Will in Aristotle and Aquinas: A Critique on Vernon Bourke's View

인문학연구 | 43 | 2012 | 기타인문학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근거로서 인지 및 비인지 역량의 관계

An analysis of relation between cognitive and non-cognitive competences as the foundation of competence-based curriculum

교육과정연구 | 30 | 3 | 2012 | 교육학

프랑스 시와 한국에서의 교육문제

La poésie française et le problème de son enseignement en Corée

불어불문학연구 | 83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프랑스 시와 한국에서의 교육문제

La poésie française et le problème de son enseignement en Corée

불어불문학연구 | | 83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메를로-퐁티의 언어 현상학

Merleau-Ponty’s Phenomenology of Language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

메를로-퐁티의 언어 현상학

Merleau-Ponty’s Phenomenology of Language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

최재서의 문학과 정치: 낭만주의론과 지성의 의미 변화

Literature and Politics in Choi Jae-Seo: A Theory of Romanticism and Meaning-Change of Intelligence

어문론총 | 54 | 2011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