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적 이미지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B180300 사회과학 > 관광학 > 관광마케팅/상품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47984

한자 : 情緖的--
영어 : Emotional Image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관광 목적지 [ 觀光目的地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관광 () [ 觀光 ]

RT (관련어)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장소 마케팅 () [ 場所--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장소 이미지 [place image]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6 환경 환경

환경 [ 環境 ]

관광홍보영상의 시각성이 관광이미지 및 방문선호에 미치는 영향

Impact of Tourism PR Video on Tourism Image, and Visiting Preference

관광레저연구 | 23 | 5 | 2011 | 관광학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미지의 중요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어촌의 인지적, 정서적 이미지의 관계를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the Importance of Image for Activating Tourism in Fishing Villages - Focusing on the relations between Cognitive Image and Emotional Image of Fishing Villages -

해양비즈니스 | 21 | 2012 | 수산해운해양경영

관광정보매체에 따른 잠재 관광객의 관광지 이미지와 방문의도 변화에 관한 연구

Changes of Potential Tourists' Destination Image and Visit Intention by Information Channel

관광레저연구 | 24 | 1 | 2012 | 관광학

관광목적지 방문 전․후 이미지 차이에 관한 연구 - 재미교포 관광객을 대상으로 -

The Difference of Tourist Destination Images Between Pre and Post Visit: A Case of Korean-American Tourists Visiting Jeju

관광학연구 | 35 | 1 | 2011 | 관광학

카자흐스탄 방문객이 인식하는 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이미지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Kazakhstan Perception about Image of Korea as the Tourism Destination

관광레저연구 | 24 | 1 | 2012 | 관광학

충남의 관광이미지 측정 척도 개발

Developing a Measurement Scale of Chungnam Tourism Image

관광레저연구 | 23 | 8 | 2011 | 관광학

관광동기와 관광지이미지의 재방문의도에 대한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mpact of Tourist Motivation and Destination Image on Revisit Intention

호텔관광연구 | 13 | 3 | 2011 | 호텔/외식산업경영

호텔 브랜드의 정서적 이미지 척도 개발

Scale Development for Measuring the Hotel brand's Emotional Images

관광레저연구 | 23 | 6 | 2011 | 관광학

외국인의 한국관광 후 관광지의 인지적·정서적 이미지와 관광행동의도의 관계

The Impact of Destination's Cognitive & Affective Image on Tourism Behavioral Intentions

관광레저연구 | 22 | 1 | 2010 | 관광학

외국인의 한국관광 후 관광지의 인지적·정서적 이미지와 관광행동의도의 관계

The Impact of Destination's Cognitive & Affective Image on Tourism Behavioral Intentions

관광레저연구 | 22 | 1 | 2010 | 관광학

세계 4대 관광국가들의 이미지 차이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Tourism Image Differences Among the World Top Four Countries

대한경영학회지 | 24 | 4 | 2011 | 경영학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만족, 충성도와의 관계 -전남 관광객을 중심으로-

Relationship among Tourist's Image on Tourist Attraction, Tourist Satisfaction, and Loyalty : Focused on Tourists in Jeonnam Area

동북아관광연구 | 8 | 2 | 2012 | 기타관광학

관광목적지로서 강화도의 인지적·정서적 이미지와 지각된 위험이 추천의도·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cognitive and affective image and the perceived risks about recommendation and revisit intention to Ganghwa-do as a tourism destination

관광학연구 | 34 | 3 | 2010 | 관광학

관광목적지로서 강화도의 인지적·정서적 이미지와 지각된 위험이 추천의도·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cognitive and affective image and the perceived risks about recommendation and revisit intention to Ganghwa-do as a tourism destination

관광학연구 | 34 | 3 | 2010 | 관광학

관광지 인지적, 정서적, 전반적 이미지에 관한 연구 : 아산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tination of Cognitive Image, Affective Image and Overall Image : A Focus on Asan-si

관광연구논총 | 24 | 1 | 2012 | 기타관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