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리터러시

연구분야 : B120000 사회과학 > 교육학

클래스 : 능력/힘/에너지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8976

한자 :
영어 : Digital Literacy
동의어(UF) : 디지털 문식성(--文識性)

c01-04 능력/힘/에너지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디지털 문해력 [ --文解力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문식성 () [ 文識性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ICT 활용 능력 () [ --活用能力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3-02 격차/차이 격차/차이

정보 격차 () [ 情報格差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미디어 리터러시 () [Media Literacy]

R2:기능적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디지털 리터러시 지수

주 5일제에 따른 주말교회학교 유아생태교육프로그램 개발 -디지털매체 활용을 중심으로-

A Development of Weekend Church School Eco-centered Early Childhood Education Program in Utilization of Digital Technology for the Five-day Week System

기독교교육 논총 | 30 | 2012 | 기독교교육

디지털 리터러시를 적용한 창발적 발상 교육 연구 - H대학 ‘발상과 표현’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 of creative emergence design education applied digital literacy -focused on the case of 'a way of thinking and expression' at H Univ.-

기초조형학연구 | 12 | 1 | 2011 | 예술일반

게임의 매체적 특성과 스토리텔링 - 장르문법의 매체 수용양상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Horror Genre Conventions in Film and Computer Game

한국문예비평연구 | 33 | 2010 | 한국어와문학

게임의 매체적 특성과 스토리텔링 - 장르문법의 매체 수용양상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Horror Genre Conventions in Film and Computer Game

한국문예비평연구 | | 33 | 2010 | 한국어와문학

유아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 진단 도구 개발 및 타당화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digital literacy scale for kindergarten teachers

유아교육연구 | 31 | 5 | 2011 | 교육학

디지털 리터러시 관점에서의 감성 로고타입이 웹 정보이용에 미치는 영향 : 스페셜 로고의 테마별 변화를 사용자 중심으로

Emotional Logotype Effects from a concept of Digital Literacy using Special Logo based on Users' Viewpoint

한국디자인포럼 | 26 | 2010 | 디자인

디지털 리터러시 관점에서의 감성 로고타입이 웹 정보이용에 미치는 영향 : 스페셜 로고의 테마별 변화를 사용자 중심으로

Emotional Logotype Effects from a concept of Digital Literacy using Special Logo based on Users' Viewpoint

한국디자인포럼 | | 26 | 2010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