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연구분야 : B030100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제학일반

클래스 : 수준/정도
기타주제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20876

한자 : 價格
영어 : price

c01-03 수준/정도

Z99 기타주제어

추천범주_t

추상개념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x03-05-01 원인/조건/요소 원인/조건/요소

수요 결정 요인 [ 需要決定要因 ]

N1:종류

hasKind (종류)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생산 가격 [ 生産價格 ]

hasKind (종류)

 

 

업그레이드 가격 [ --價格 ]

hasKind (종류)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준거 가격 [ 準據價格 ]

hasKind (종류)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판매 가격 [ 販賣價格 ]

hasKind (종류)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수출 가격 [ 輸出價格 ]

hasKind (종류)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상품 가격 [ 商品價格 ]

hasKind (종류)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유가 [ 油價 ]

hasKind (종류)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이전가격 [ 移轉價格 ]

hasKind (종류)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공정 가치 [ 公正 價値 ]

hasKind (종류)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자산 가격 [ 資産價格 ]

hasKind (종류)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상대 가격 [ 相對價格 ]

hasKind (종류)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매매 가격 [ 賣買價格 ]

hasKind (종류)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절대 가격 [absolute price]

hasKind (종류)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에너지 가격 [ --價格 ]

hasKind (종류)

 

 

어류 가격 [ 魚類價格 ]

hasKind (종류)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경쟁 가격 [ 競爭價格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공급 [ 供給 ]

affects (영향)

 

a01-05-03 인간(성향) 인간(성향)

가격의식형 고객 [ 價格意識形 顧客 ]

affects (영향)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본위 화폐 [ 本位貨幣 ]

affects (영향)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초과 공급 [ 超過供給 ]

affects (영향)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초과 수요 [ 超過需要 ]

affects (영향)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자본 이득 [ 資本利得 ]

affects (영향)

 

x03-05-02 결과 결과

수출 성과 [ 輸出成果 ]

affects (영향)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소득 효과 [ 所得效果 ]

affects (영향)

 

c03-02 격차/차이 격차/차이

소비자 후생 [ 消費者厚生 ]

affects (영향)

영향요소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고객경험 [ 顧客經驗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가격 정책 [ 價格政策 ]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미결제약정 [ 未決濟約定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생산 과세 [ 生産課稅 ]

isAffectedBy (영향요인)

 

 

시장가격 비율 [ 市場價格比率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과점 시장 [ 寡占市場 ]

resultsIn (산물/결과)

 

x03-05-02 결과 결과

시장 성과 [ 市場成果 ]

RT (관련어)

 

 

가격 할증률 [ 價格割增率 ]

RT (관련어)

 

 

가격 인상 [ 價格引上 ]

RT (관련어)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과세 표준 () [ 課稅標準 ]

RT (관련어)

 

 

가격 역전 [ 價格逆轉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가격 민감도 [ 價格敏感度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가중평균 [ 加重平均 ]

RT (관련어)

 

 

가격 발견 기능 [ 價格發見機能 ]

RT (관련어)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이익의 정보효과 [ 利益情報效果 ]

RT (관련어)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물가 안정 [ 物價安定 ]

RT (관련어)

 

 

환경복잡도 [ 環境複雜度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물가 [ 物價 ]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시간 가치 () [ 時間價値 ]

RT (관련어)

 

A04 인공물 인공물

유보가격 [ 留保價格 ]

R2:기능적

evaluates (평가 대상)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거래 특성 [ 去來特性 ]

evaluates (평가 대상)

 

d03-02 분석방법 분석방법

가중 평균법 [ 加重平均法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고가격 전략 [ 高價格政策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침투 가격 전략 [ 浸透價格政策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적응 가격 전략 [ 適應價格戰略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소비자 잉여 [ 消費者剩餘 ]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가격 차별화 [ 價格差別化 ]

isAppliedTo (적용 대상)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가격 공정성 [ 價格公正性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3-04 지수/지표 지수/지표

투입 계수 [input coefficients]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약탈 가격 전략 [ 掠奪價格戰略 ]

R3:시간적

succeedes (선행(시대,현상))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교환 가치 [ 交換價値 ]

X: 제외

isOppositionOf (대항/억제)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비가격 경쟁력 [ 非價格競爭力 ]

isOppositionOf (대항/억제)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비가격 경쟁 [ 非價格競爭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지가 [ 地價 ]

국내 중소자동차 부품회사의 일본 진출 사례: 전남지역 중소기업 D사

A Study on Advance of Automobile Parts Manufacturers into Japanese Markets : A Company from Jonnam Region

지역산업연구 | 33 | 2 | 2010 | 지역학

국내 중소자동차 부품회사의 일본 진출 사례: 전남지역 중소기업 D사

A Study on Advance of Automobile Parts Manufacturers into Japanese Markets : A Company from Jonnam Region

지역산업연구 | 33 | 2 | 2010 | 지역학

스마트폰 이용만족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Smartphone User Satisfaction

소비문화연구 | 13 | 4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스마트폰 이용만족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Smartphone User Satisfaction

소비문화연구 | 13 | 4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송대 채소 재배업과 채소 가격 연구

宋代蔬菜種植業以及蔬菜價格硏究

역사문화연구 | 35 | 2010 | 역사학

송대 채소 재배업과 채소 가격 연구

宋代蔬菜種植業以及蔬菜價格硏究

역사문화연구 | | 35 | 2010 | 역사학

인터넷 쇼핑몰 성과의 영향 요인에 관한 한중 비교 연구

Comparative Study on the Influential Factors of Internet shopping mall Performance between Korea and China

경영학연구 | 39 | 3 | 2010 | 경영학

인터넷 쇼핑몰 성과의 영향 요인에 관한 한중 비교 연구

Comparative Study on the Influential Factors of Internet shopping mall Performance between Korea and China

경영학연구 | 39 | 3 | 2010 | 경영학

고객만족 포화 상황에서 마케팅 자원의 효율적 투자에 관한 이론적 연구

A Theoretical Study for Efficient Investing Marketing Resources under Saturation of Customer Satisfaction

마케팅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건강보험 입원약품비 결정요인 분석

Analysis of determinants of inpatient pharmaceutical expenditure in NHI

보건경제와 정책연구 | 16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건강보험 입원약품비 결정요인 분석

Analysis of determinants of inpatient pharmaceutical expenditure in NHI

보건경제와 정책연구 | 16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호텔 종사원 특성, 가격, 물리적 환경이 소비자의 만족과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Service Provider's Characteristics, Price and Physical Environment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in the Hotel

관광연구 | 26 | 2 | 2011 | 관광학일반

경쟁이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가격에 미치는 효과 분석

A Study on the effect of Competition on Super-Supermarket(SSM) Price

경영컨설팅연구 | 12 | 3 | 2012 | 경영학

방문 및 할인점 판매 화장품의 소비형태 비교연구

Comparison of the Consumption Patterns on Sales of Cosmetics in Door-to-Door and Discount store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 8 | 2 | 2010 | 미용

방문 및 할인점 판매 화장품의 소비형태 비교연구

Comparison of the Consumption Patterns on Sales of Cosmetics in Door-to-Door and Discount store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 8 | 2 | 2010 | 미용

주관적 행복이 대안에 대한 소비자의 가격 책정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ubject Well-being on the Consumer’s Pricing of Alternatives

유통과학연구 | 10 | 4 | 2012 | 산업/서비스경제

부동산공시제도의 가치와 가격개념 재정립에 관한 연구 - 가격(price)과 가치(value), 그리고 시장가치(market value)를 중심으로-

Definition of Value and Price in Korean Public disclosure systems of real estate

주거환경 | 10 | 1 | 2012 | 국제/지역개발

상업용지 배치 비율이 상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 - 수도권 택지개발사업지구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ommercial District Ratio on the Price of Mercantile Shops: A Case Study of Residential Land Development Sites in Seoul Metropolitan Area

한국지역개발학회지 | 23 | 3 | 2011 | 국제/지역개발

직업 무용단 웹사이트의 마케팅 믹스 요소 분석을 통한 관객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Strategy for Potential Audiences by Analyzing the Marketing Mix of Professional Dance Companies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5 | 2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직업 무용단 웹사이트의 마케팅 믹스 요소 분석을 통한 관객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Strategy for Potential Audiences by Analyzing the Marketing Mix of Professional Dance Companies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5 | 2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 구매에 있어서 가격변수의 중요도 및 영향인자에 관한 분석

The Effects of Price o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 for Eco-Friendly Foods

유통연구 | 16 | 3 | 2011 | 경영학

국제 곡물시장의 불안정적 구조에 대한 연구 - 한국 농정에 대한 함의 -

A Study on the Unstable Structure of the International Grain Market - In the Aspect of Korea Agricultural Policy -

사회과학연구 | 18 | 1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