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

연구분야 : B051200 사회과학 > 경영학 > 전자상거래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29858

STNet ID : 1001350

한자 :
영어 : internet shopping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e-서비스품질 [ --品質 ]

S:동의

UF (비우선어)

 

 

온라인 쇼핑 [online shopping]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쇼핑 [shopping]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인터넷 이용 [ --利用 ]

R1:개념적

RT (관련어)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구매 실태 [ 購買 實態 ]

RT (관련어)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인터넷 쇼핑몰 [internet shopping mall]

RT (관련어)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인터넷 서비스 [internet service]

RT_Y (◄관련어)

관련 개념

c01-01 경향/동향 경향/동향

탈경계화 (소비) [ 脫境界化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사이버 머니 [cyber money]

R3:시간적

precedes (후행(시대,현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인터넷 쇼핑 경험 [ --經驗 ]

온라인-오프라인 채널간 시너지 효과에 관한 연구 : 온라인 채널의 지각된 쇼핑 가치 및 채널 충성도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ynergy Effect across Online and Offline Channels : Exploring Perceived Online Shopping Values and Customer Loyalty Intention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2 | 2010 | 경영학

온라인-오프라인 채널간 시너지 효과에 관한 연구 : 온라인 채널의 지각된 쇼핑 가치 및 채널 충성도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ynergy Effect across Online and Offline Channels : Exploring Perceived Online Shopping Values and Customer Loyalty Intention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2 | 2010 | 경영학

온라인 구매 후기에 나타난 소비자의 니트 의류 제품 평가 차원

A Study on the Dimensions of Evaluation for Knit Clothing through the Consumer's On-line Reviews

패션과 니트 | 9 | 1 | 2011 | 패션디자인

인터넷 쇼핑몰 구매경험자의 모기업과 쇼핑몰 신뢰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인과관계 모형분석

The Effect of Trust toward Parent Firm on the Trust for its Internet Shopping Mall and on Purchase Intention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3 | 2010 | 심리과학

인터넷 쇼핑몰 구매경험자의 모기업과 쇼핑몰 신뢰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인과관계 모형분석

The Effect of Trust toward Parent Firm on the Trust for its Internet Shopping Mall and on Purchase Intention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3 | 2010 | 심리과학

온라인 소비자행동 연구의 현황과 과제

A Literature Review on Online Consumer Behaviors in Korea 2000-2009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조절초점성향에 따른 온라인 정보탐색 행동의 차이 분석: 상품후기 참조, 탐색대안의 수 및 탐색의 깊이

The Role of Chronic Regulatory Focus in Online Information Seeking Behavior : Focused on Product Review, the Number of Alternatives and Searching depth

마케팅관리연구 | 17 | 3 | 2012 | 경영학

온라인쇼핑가치가 사이트속성중요도와 쇼핑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과 영국의 차이를 중심으로-

A cross-cultural validation of the structural model of online shopping

e-비즈니스연구 | 11 | 1 | 2010 | 무역학

온라인쇼핑가치가 사이트속성중요도와 쇼핑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과 영국의 차이를 중심으로-

A cross-cultural validation of the structural model of online shopping

e-비즈니스연구 | 11 | 1 | 2010 | 무역학

What Happens When Luxury Brands are Sold via Online Shopping?: Comparing the Online Shopping Model Between a Luxury Brand and a Mass Brand

명품 브랜드가 온라인 쇼핑에서 판매 시 어떤 일이 일어날까?: 명품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간의 온라인 쇼핑 모델 비교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2 | 2011 | 심리과학

국내 온라인쇼핑몰의 판매촉진 위험관리 연구 - 위험재무(Risk Finance)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isk Management on the Sales Promotion in the Domestic Online shopping mall - Focused on Risk Finance -

e-비즈니스연구 | 12 | 4 | 2011 | 무역학

온라인 오픈마켓의 고객만족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An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on Customer Satisfaction of On-Line Open Market

세무회계연구 | 27 | 2010 | 세무회계

e-서비스 회복품질 향상을 위한 실패유형별 회복방안과 회복품질의 영향력 - 여대생 고객의 의류, 패션 품목 쇼핑 중심의 탐색적 연구

Contingent e-Service Recovery Approaches by Failure Types and Impacts of Recovery Quality - An Exploratory Study Centered on Female College Students’ Clothes and Fashion Items Shopping

한국생산관리학회지 | 21 | 2 | 2010 | 경영학

e-서비스 회복품질 향상을 위한 실패유형별 회복방안과 회복품질의 영향력 - 여대생 고객의 의류, 패션 품목 쇼핑 중심의 탐색적 연구

Contingent e-Service Recovery Approaches by Failure Types and Impacts of Recovery Quality - An Exploratory Study Centered on Female College Students’ Clothes and Fashion Items Shopping

한국생산관리학회지 | 21 | 2 | 2010 | 경영학

인터넷쇼핑동기가 정보탐색의도, 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북경소비자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Internet Shopping Motivation on Information Searching Intention, Customer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focusing on Consumers in Beijing

국제지역연구 | 16 | 1 | 2012 | 경제학

인터넷 구매자들의 인지적 욕구, 자기 개념, 개인적 성격의 차이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Individual Differences(The Self, Need for Cognition, Intro/Extroversion) Effects on Compulsive Buying on the Internet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3 | 2011 | 신문방송학

온라인쇼핑에서 마일리지프로그램에관한 연구

A Study on the Mileage Program in Online Shopping

유통경영학회지 | 14 | 4 | 2011 | 무역학

멀티채널 환경에서 소비자는 어떻게 정보를 탐색하는가?: 선호하는 정보원천에 따른 소비자 유형화와 관련 요인

How Do Consumers Search for Information in Multi-channel Environment?: Consumer Typology Based on Their Choice of Information Channel

소비자학연구 | 23 | 2 | 2012 | 경제학

A Study for the Buyer's Perception on Internet Shopping -Comparative Study between Mobile and Desktop Platforms-

인터넷쇼핑에 있어서 구매자 인지에 대한 연구 -이동형 플랫폼과 데스크탑 플랫폼 사용자의 비교

e-비즈니스연구 | 11 | 2 | 2010 | 무역학

A Study for the Buyer's Perception on Internet Shopping -Comparative Study between Mobile and Desktop Platforms-

인터넷쇼핑에 있어서 구매자 인지에 대한 연구 -이동형 플랫폼과 데스크탑 플랫폼 사용자의 비교

e-비즈니스연구 | 11 | 2 | 2010 | 무역학

여대생의 인터넷을 통한 화장품 구매행동 연구

A Study of College Women’s Online Shopping Attitudes and Cosmetics Behavior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3 | 2 | 2012 | 미용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제품 구매시 구매후기 이용에 대한 연구 -서울지역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utilization of the customer review when buying fashion products at the internet shopping malls -Focusing on the high school students in Seoul-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 22 | 3 | 2010 | 교육학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제품 구매시 구매후기 이용에 대한 연구 -서울지역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utilization of the customer review when buying fashion products at the internet shopping malls -Focusing on the high school students in Seoul-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 22 | 3 | 2010 | 교육학

인터넷 쇼핑 구매결정시 사용후기의 내용방향성 형태별 수용도에 관한 연구 -제품 관여도 및 위험 지각정도에 따른 구매상황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ceptive Degree of Online Postscript Content Types on Purchase Intention in Internet Shopping -Focus on Purchase Situation according to Product Involvement and Risk Perception-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3 | 2010 | 심리과학

인터넷 쇼핑 구매결정시 사용후기의 내용방향성 형태별 수용도에 관한 연구 -제품 관여도 및 위험 지각정도에 따른 구매상황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ceptive Degree of Online Postscript Content Types on Purchase Intention in Internet Shopping -Focus on Purchase Situation according to Product Involvement and Risk Perception-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3 | 2010 | 심리과학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제품 구매결정요인

Purchase Decision Factors on Clothing in Internet Shopping Mall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14 | 2 | 2012 | 의상

인터넷 사용후기의 수용 및 참여태도에 관한 연구: 인터넷 쇼핑 구매자의 쇼핑가치 유형별 차이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ceiving and Participating Attitude of Online Postscript in Internet Shopping: Focus on Difference among Consumers’ Types according to Shopping Value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4 | 2011 | 심리과학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Purchasing Intentions of Internet Shopping Mall

벤처창업연구 | 7 | 3 | 2012 | 창업/벤처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