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

연구분야 : B050502 사회과학 > 경영학 > 생산관리 > 품질경영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5023

STNet ID : 1001649

한자 : 新制品開發
영어 : new product development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P:개념속성연관

hasPurpose (목적)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신제품 [ 新製品 ]

S:동의

UF (비우선어)

 

 

NPD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2 기관/조직 기관/조직

프로젝트 팀 [Project Team]

R1:개념적

affects (영향)

 

x03-05-02 결과 결과

기업 성과 [ 企業成果 ]

isAffectedBy (영향요인)

 

x02-02 기간 기간

제품 수명 주기 [ 製品壽命週期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선호도 조사 [ 選好度調査 ]

isCausedBy (원인)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b01-03 경제/산업활동 / b02-03 개혁(개편/재편/혁신) 개혁(개편/재편/혁신)

제품 혁신 [ 製品革新 ]

isConceptOf (개념(전체))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강화(증가/확장/신장)

상품 개발 () [ 商品開發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d04-01 기법/방식 /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품질 기능 전개 기법 [ 品質機能展開技法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신제품 개발 전략 [ 新製品開發戰略 ]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제품 개발 [ 製品開發 ]

RT (관련어)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新製品開發過程 ]

R3:시간적

co-occursWith (동시발생)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기술 사업화 [ 技術事業化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탐색적 혁신 성과 [ 探索的革新成果 ]

The Evolution Process of Cooperation between Samsung and Nissan over Samsung Motors Inc.

삼성과 닛산의 협력전개 과정에 대한 연구: 삼성자동차 사례

경영학연구 | 40 | 3 | 2011 | 경영학

시장지향성과 기업가지향성이 중소기업의 신제품 성과에 미치는 영향

Market Orientation, Entrepreneurship Orientation, and New Product Performance in SMEs

중소기업연구 | 32 | 1 | 2010 | 경영학

A Proposed Analytical Framework to Study the Determinants of Cooperation in International Joint Ventures

국제합작기업 협력 결정요인 연구 분석 틀에 대한 제언

전략경영연구 | 14 | 1 | 2011 | 경영학

학생용 책상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development process of new desk for students

벤처창업연구 | 5 | 4 | 2010 | 창업/벤처기업

학생용 책상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development process of new desk for students

벤처창업연구 | 5 | 4 | 2010 | 창업/벤처기업

QFD와 Fuzzy 이론을 적용한 DSLR 카메라 신제품 개발

New Product Development for DSLR Camera applying Quality Function Deployment and Fuzzy Theory

한국생산관리학회지 | 23 | 1 | 2012 | 경영학

제조기업의 유연성과 성과 간의 관계: 신제품개발 성과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한 실증연구

Manufacturing Flexibility and Firm Performance: Mediating Role of New Product Development Performance

한국생산관리학회지 | 22 | 2 | 2011 | 경영학

신세대를 위한 한과의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 전략

New Product Development & Brand Strategy on Korean Traditional Cookies for Young Generation

기초조형학연구 | 12 | 1 | 2011 | 예술일반

연구개발과 마케팅 부문 간 공유영역의 조직 구조적 특성과 구성요인이 신제품개발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 기업과 중국 기업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the Organization Structural Characteristics and Components of the R&D and Marketing Interface for the New Product Development: A Comparison between Korean and Chinese Firms

경상논총 | 29 | 2 | 2011 | 경제학

구매기업과의 신제품 공동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프로젝트 모호성에 대한 실증적 연구: 공급업체의 관점에서

An empirical study on supplier-perceived project ambiguity in a buyer-supplier collaborative new product development project

경영학연구 | 40 | 4 | 2011 | 경영학

구매자협력이 신제품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구매자- 공급자 관계의 조절적 역할

Impact of Buyer Collaboration on NPD Performance and the Moderating Role of Buyer-Supplier Relationship

경영학연구 | 41 | 3 | 2012 | 경영학

Investigation on the Impact of Product Design and Advertising on the Repeated Purchase Behaviors

제품디자인과 광고가 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기업경영연구 | 19 | 1 | 2012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