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된 사용용이성

연구분야 : B050603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소비자행동

클래스 : 수준/정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0779

한자 : 知覺--使用容易性
영어 : perceived ease of use

c01-03 수준/정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인지된 사용용이성 [ 認知-- 使用容易性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사용 용이성 [ 使用容易性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기술 수용 모형 [ 技術受容模型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서비스 품질 [ --品質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실제 사용도 [ 實際使用度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지각된 유용성 [ 知覺--有用性 ]

셀프서비스테크놀로지에서 고객사전준비도가 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쇼핑을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customer readiness in advance o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value in self-service technology: The case of online shopping

경영학연구 | 40 | 5 | 2011 | 경영학

개인 및 환경적 특성과 지각 특성이 스마트폰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Personal, Environmental and Perceived Attributes on the Intention of Using Smart-phone

유통경영학회지 | 15 | 4 | 2012 | 무역학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의 사용과 저항에 관한 실증연구: 공공기업 A사를 중심으로

An Empirical Study on the Use of and Resistance to an 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System: Focused on the Public Company A

경영교육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사용용이성이 웹 기반 원격교육의 학습 성과에 미치는 영향 : 국내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Perceived usefulness and Perceived easy of use on Web Based Distance Learning : Focused on Korean High School Students

e-비즈니스연구 | 12 | 2 | 2011 | 무역학

혁신성향과 IT 활용능력이 온라인 증권거래시스템 HTS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An Impact of Innovation Propensity and IT Application Ability on the Adoption of Home Trading System

회계와 정책연구 | 16 | 1 | 2011 | 회계학

온라인 증권거래시스템 HTS의 품질수준이 사용자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Quality Factors on the Adoption of Home Trading System

대한경영학회지 | 24 | 5 | 2011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