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

연구분야 : A030402 인문학 > 철학 > 서양철학 > 서양고대철학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0040

한자 :
영어 : idea

d01-04 개념(정의)

주창자

플라톤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완전성 [ 完全性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초월 () [ 超越 ]

isKindOf (상위 유형)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이상 (완전한 상태) [ 理想 ]

N2:부분

hasBranch (분기/분과)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좋음의 이데아 [Idee des Guten]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아남네시스 [anamnēsis]

isBaseFor (근거.토대의 대상)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관념 [ 觀念 ]

isConceptOf (개념(전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본질 [ 本質 ]

자유교육의 맥락에서 본 음악교과의 존재이유

The raison d' tre of music subject in terms ê of liberal education

교육과정연구 | 28 | 4 | 2010 | 교육학

자유교육의 맥락에서 본 음악교과의 존재이유

The raison d' tre of music subject in terms ê of liberal education

교육과정연구 | 28 | 4 | 2010 | 교육학

플라톤의 이미지이론과 가시성

Die Bildtheorie von Platon und die Sichtbarkeit des Bildes

괴테연구 | 24 | 2011 | 독일어와문학

플라톤 사상에서 신화의 의미

The Meaning of Myth in Plato’s Thought

미학예술학연구 | 34 | 2011 | 기타예술체육

플라톤의 이데아론에 함의된 ‘초월성’의 교육학적 시사점: 칸트의 ‘선험적 이념’을 중심으로

"The Concept of the Transcendental" Implied in Plato's Theory of Ideas: in the Perspective of "Transcendental Ideas" in the Kantian Sense.

교육철학연구 | 33 | 4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