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부하 이론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171

한자 : 認知 負荷 理論
영어 : Cognitive load theory

d01-01 이론/사상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과제 난이도 [ 課題 難易度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a04-03 교재·자료 교재/재료

학습 자료 [ 學習資料 ]

isAppliedTo (적용 대상)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교수 매체 () [ 敎授媒體 ]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업 설계 [ 受業設計 ]

텍스트 중심의 읽기자료에서 화면배치유형과 동기 메시지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creen Design and Motivational Message on Cognitive Load in Expository Text

교육공학연구 | 26 | 3 | 2010 | 교육학

텍스트 중심의 읽기자료에서 화면배치유형과 동기 메시지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creen Design and Motivational Message on Cognitive Load in Expository Text

교육공학연구 | 26 | 3 | 2010 | 교육학

과제유형과 화면설계방식이 인지부하요인의 과제난이도 지각과 정신적 노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ypes of Task and Screen Design on Cognitive Load factors of Perceived Task Difficulties and Mental Efforts

교육공학연구 | 26 | 2 | 2010 | 교육학

과제유형과 화면설계방식이 인지부하요인의 과제난이도 지각과 정신적 노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ypes of Task and Screen Design on Cognitive Load factors of Perceived Task Difficulties and Mental Efforts

교육공학연구 | 26 | 2 | 2010 | 교육학

인지부하이론을 기반으로 하는 유아용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개발 원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inciples for Developing Cognitive Load Theory-Based Multimedia Programs for Preschoolers

어린이미디어연구 | 9 | 1 | 2010 | 유아교육

인지부하이론을 기반으로 하는 유아용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개발 원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inciples for Developing Cognitive Load Theory-Based Multimedia Programs for Preschoolers

어린이미디어연구 | 9 | 1 | 2010 | 유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