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분류학

연구분야 : B120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클래스 : 기준/규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1240

한자 : 敎育目標分類學
영어 :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e02-03 기준/규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목표분류학 [ 目標分類學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b01-06 기능/역할 기능/역할

고등 정신 기능 [ 高等精神機能 ]

hasIssue (이슈/주제)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교육 목표 [ 敎育目標 ]

originatesFrom (기원/근원)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행동 목표 [ 行動目標 ]

RT (관련어)

관련 개념

 

운동기능적 영역

RT (관련어)

관련 개념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정의적 영역 [ 情意的領域 ]

RT (관련어)

관련 개념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인지적 영역 [ 認知的 領域 ]

RT (관련어)

관련 인물

 

블룸

RT (관련어)

관련 인물

 

크래드월

체계적 분류틀을 이용한 한국과 미국 고등학교 생물교과서 실험활동의 탐구수준 비교

교과교육학연구 | 15 | 2 | 2011 | 교과교육학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초등학교 저학년 국어과 수업 목표 분석

Analysis of instructional objectives of the elementary Korean curriculum based on Bloom’s revised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교육과정연구 | 30 | 1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