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적 영역

연구분야 : B1205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평가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1725

한자 : 認知的 領域
영어 : cognitive domains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인지 영역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목표 영역 [ 目標領域 ]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목표영역별 내용 () [ 目標領域別內容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평가력 [ 評價力 ]

R1:개념적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심체적 영역 [ 心體的領域 ]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정의적 영역 [ 情意的領域 ]

RT (관련어)

관련 개념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교육목표 분류학 () [ 敎育目標分類學 ]

관찰·추천을 통한 언어 영재의 선발 방안

A Study on How to Select Gifted Students in Language through Observation and Recommendation

중등교육연구 | 58 | 3 | 2010 | 교육학

관찰·추천을 통한 언어 영재의 선발 방안

A Study on How to Select Gifted Students in Language through Observation and Recommendation

중등교육연구 | 58 | 3 | 2010 | 교육학

漢詩敎育의 미학적 접근

Aaesthetic Approach of the Chinese Poem Education

동방한문학 | 49 | 2011 | 한국어와문학

초등학생의 읽기 태도에 대한 연구

The Trends of Elementary Students’ Reading Attitude

국어교육 | 134 | 2011 | 한국어와문학

Hauenstein의 인지적 영역 신교육목표분류학을 적용한 유치부 공과교육을 통한 하나님 개념인식 변화

The Effects of Textbook for Sunday School Based Hauenstein's Cognitive Domain New Educational Goal Taxonomy on Changing God' Concept

유아교육학논집 | 14 | 2 | 2010 | 교육학

Hauenstein의 인지적 영역 신교육목표분류학을 적용한 유치부 공과교육을 통한 하나님 개념인식 변화

The Effects of Textbook for Sunday School Based Hauenstein's Cognitive Domain New Educational Goal Taxonomy on Changing God' Concept

유아교육학논집 | 14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