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공간형식의 의미와 내러티브 인지 - 퍼스 기호학적 접근을 중심으로
Meaning of the Spatial Form in New Media Culture and Narrative Cognition in Peircean Semiotics
기호학 연구 |
30 |
2011 |
언어학
소설이 ‘가벼움’을 획득하는 두 가지 방식 - 조세희와 윤대녕의 문체를 중심으로-
Two Distinctive Ways to Obtain 'Lightness' in Korean Novel : with a Focus on the Styles of Writing in the Works of Jo Se'hui and Yoon Dae'nyeong
Journal of korean Culture |
17 |
2011 |
현대시(국문학)
『황무』 가르치기: 교육학적 접근
Teaching The Waste Land: A Pedagogical Approach
T. S. 엘리엇연구 |
20 |
2 |
2010 |
영어와문학
『황무』 가르치기: 교육학적 접근
Teaching The Waste Land: A Pedagogical Approach
T. S. 엘리엇연구 |
20 |
2 |
2010 |
영어와문학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정치참여와 민주주의의 미래 -연구의 동향과 과제-
Power Shift and Politics in the Social Network Era : Research Trends and Agenda
대한정치학회보 |
19 |
3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인터넷 미디어의 유형과 뉴스 속성에 따른 뉴스 프레임 분석 ― 지역 이슈인 ‘동남권 신공항’과 ‘광주 인화학교’ 사례
A Frame Analysis according to the Type of Internet Media and the Characteristic of Internet News — Southeast New Airport and Inhwa School as local issues
언론과학연구 |
12 |
3 |
2012 |
신문방송학
컨버전스 미디어 환경에서 블로거의 발신행위와 공간인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Information-Sending Behavior and Spatial Perception of Blogger in Convergence Media Environment
사회과학연구 |
17 |
3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컨버전스 미디어 환경에서 블로거의 발신행위와 공간인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Information-Sending Behavior and Spatial Perception of Blogger in Convergence Media Environment
사회과학연구 |
17 |
3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온라인 개인 미디어 공론장의 구조적 재개념화 연구 : 소셜 미디어화 현상을 중심으로
A Re-conceptualization Study on the Public Sphere of Online Personal Media and Social Media
언론과 사회 |
18 |
3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개인 미디어 공론장의 구조적 재개념화 연구 : 소셜 미디어화 현상을 중심으로
A Re-conceptualization Study on the Public Sphere of Online Personal Media and Social Media
언론과 사회 |
18 |
3 |
2010 |
신문방송학
사용확산모형을 적용한 소비자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활용에 대한 연구
Consumers’ Usage of Online Social Networks: Application of Use-Diffusion Model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사용확산모형을 적용한 소비자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활용에 대한 연구
Consumers’ Usage of Online Social Networks: Application of Use-Diffusion Model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소셜미디어 PR 콘텐츠의 품질평가 : 동영상 및 이미지를 중심으로
Evaluating Social Media PR Contents : A Study on Video Clips and Images Posted on Blogs and Contents-Sharing Sites by Telecommunication Companies
홍보학연구 |
15 |
2 |
2011 |
신문방송학
브랜드 확장 서비스의 수용과 모 브랜드 이용의 연관성 :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중심으로
The Relation between the Acceptance of Brand Extension and Use of Parent Brand : Focusing on the Opencast Service of Naver
한국언론학보 |
54 |
1 |
2010 |
신문방송학
브랜드 확장 서비스의 수용과 모 브랜드 이용의 연관성 :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중심으로
The Relation between the Acceptance of Brand Extension and Use of Parent Brand : Focusing on the Opencast Service of Naver
한국언론학보 |
54 |
1 |
2010 |
신문방송학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 격차, 그리고 정치 참여: 소셜 미디어 효과에 대한 스마트폰 이용의 조절 역할을 중심으로
Smartphone, Communication Gap, and Political Participation: The Moderating Role of Smartphone Use in the Effects of Social Media on Participation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 격차, 그리고 정치 참여: 소셜 미디어 효과에 대한 스마트폰 이용의 조절 역할을 중심으로
Smartphone, Communication Gap, and Political Participation: The Moderating Role of Smartphone Use in the Effects of Social Media on Participation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1인 미디어로서의 블로그 이용문화와 기술적 상상: 플루서(Flusser)의 코무니콜로기론을 중심으로
Blog Use Culture and Technical Imagination as a One-Person Media : Focusing on Flusser's Kommunikologie
언론과 사회 |
18 |
3 |
2010 |
신문방송학
1인 미디어로서의 블로그 이용문화와 기술적 상상: 플루서(Flusser)의 코무니콜로기론을 중심으로
Blog Use Culture and Technical Imagination as a One-Person Media : Focusing on Flusser's Kommunikologie
언론과 사회 |
18 |
3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상의 체험의 유형화와 체험이 웹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슈미트(Schmitt, 1999)의 총체적 체험이론을 중심으로
Measuring Online Users' Experience of Blog and It's Effects on Web Equity of Internet Portal
광고학연구 |
22 |
1 |
2011 |
신문방송학
이심의 이야기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기획’ 강좌 모델 연구
Un modèle de cours de « Projet de Cultural Contents » à partir de l’histoire de Li-Tsin
프랑스학연구 |
55 |
2011 |
프랑스어와문학
대학 글쓰기 교육에서 복합양식적 쓰기의 수용 가능성
The exploration of acceptance possibility of multimodal composition in college writing education
새국어교육 |
86 |
2010 |
국어교육
대학 글쓰기 교육에서 복합양식적 쓰기의 수용 가능성
The exploration of acceptance possibility of multimodal composition in college writing education
새국어교육 |
|
86 |
2010 |
국어교육
블로고스피어의 형성과 담론 공간의 구조
The formation of blogosphere and structure of discourse space
작문연구 |
11 |
2010 |
한국어와문학
블로고스피어의 형성과 담론 공간의 구조
The formation of blogosphere and structure of discourse space
작문연구 |
|
11 |
2010 |
한국어와문학
사회언어학의 현황과 가능성
社会言語学の現況と可能性
일본어학연구 |
28 |
2010 |
일본어와문학
사회언어학의 현황과 가능성
社会言語学の現況と可能性
일본어학연구 |
|
28 |
2010 |
일본어와문학
소설 원작 반공영화의 주제의식 영상화 양상 일고찰 - 유현목의 <불꽃>을 중심으로
A study on visualizing the subject matter of the anti-communism film based on novel - focused on by Hyun-mok Yu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
14 |
2 |
2010 |
한국어와문학
소설 원작 반공영화의 주제의식 영상화 양상 일고찰 - 유현목의 <불꽃>을 중심으로
A study on visualizing the subject matter of the anti-communism film based on novel - focused on by Hyun-mok Yu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
14 |
2 |
2010 |
한국어와문학
온라인 소셜 미디어와 참여적 사회 자본: 한국과 미국 대학생의 연결적 vs. 결속적 이용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Social Media on Participatory Social Capital: A Comparative Study of Bridging and Bonding Networks between Korean and American College Students
한국방송학보 |
24 |
5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소셜 미디어와 참여적 사회 자본: 한국과 미국 대학생의 연결적 vs. 결속적 이용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Social Media on Participatory Social Capital: A Comparative Study of Bridging and Bonding Networks between Korean and American College Students
한국방송학보 |
24 |
5 |
2010 |
신문방송학
문화 취향에 따른 대중문화 블로그 이용 특성 연구
The Effects of Cultural Tastes on Blog Uses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소셜미디어의 매체 특성과 참여의 커뮤니케이션: 반값등록금 관련 블로그와 트위터 내용분석
Political Communication and Civic Participation: Through Blogs and Twitter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2 |
2012 |
사회과학일반
의사-환자 간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블로그 운영에 관한 연구 : 의사블로거들의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Operation of Blog as a Horizontal Communication Channel between Doctors and Patients: Focusing on in-depth interviews with physician bloggers
언론과학연구 |
11 |
2 |
2011 |
신문방송학
한국전통복식 문화정보의 블로그 활용에 관한 연구
Blog Application of Korean Traditional Costume as Culture Information Contents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14 |
1 |
2012 |
의상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과에 관한 연구 -포탈 광고, 블로그, SNS 채널의 특징과 성과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Marketing Performance Using Social Media -Comparison between Portal Advertisement, Blog, and SNS Channel Characteristics and Performanc-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8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외식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바이럴 마케팅 이용 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Hospitality Viral Marketing Perception on Satisfaction after using Viral Marketing
관광레저연구 |
23 |
3 |
2011 |
관광학
블로그를 활용한 교회교육 사례 연구-초등교육을 중심으로-
A Case Study of Blog-Enabled Church Education for Elementary School Children
기독교교육 논총 |
24 |
2010 |
기독교교육
블로그를 활용한 교회교육 사례 연구-초등교육을 중심으로-
A Case Study of Blog-Enabled Church Education for Elementary School Children
기독교교육 논총 |
|
24 |
2010 |
기독교교육
웹 2.0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 블로그와 위키를 중심으로
Research trend of Web 2.0 use in education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2 |
2010 |
교육학
웹 2.0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 블로그와 위키를 중심으로
Research trend of Web 2.0 use in education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2 |
2010 |
교육학
정보공유를 위한 기업내 블로그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An Empirical Study on the Success Factors of Blogs for Information Sharing in Companies
기업경영연구 |
17 |
3 |
2010 |
경영학
정보공유를 위한 기업내 블로그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An Empirical Study on the Success Factors of Blogs for Information Sharing in Companies
기업경영연구 |
17 |
3 |
2010 |
경영학
소셜 컴퓨팅 연구동향 분석 - 블로그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
A Review of Research on Social Computing: Focused on Blogs and Social Network Services
정보화정책 |
17 |
3 |
2010 |
사회과학
소셜 컴퓨팅 연구동향 분석 - 블로그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
A Review of Research on Social Computing: Focused on Blogs and Social Network Services
정보화정책 |
17 |
3 |
2010 |
사회과학
블로그가 20대 젊은 층의 레스토랑선택과정에 미치는 웹구전효과에 관한 실험연구: 네이버의 아웃백블로그를 중심으로
Web WOM Effect of Blog to The 20s Young Generation in The Process of Restaurant Choice: Focused on Outback Blog of NAVER
관광레저연구 |
22 |
1 |
2010 |
관광학
블로그가 20대 젊은 층의 레스토랑선택과정에 미치는 웹구전효과에 관한 실험연구: 네이버의 아웃백블로그를 중심으로
Web WOM Effect of Blog to The 20s Young Generation in The Process of Restaurant Choice: Focused on Outback Blog of NAVER
관광레저연구 |
22 |
1 |
2010 |
관광학
예비 음악교사 교육에서 블로그 기반 문제중심학습 음악 수업 모형 개발
Development of Blog-Based PBL Music Lesson in Preservice Music Teacher Education
음악교육연구 |
38 |
2010 |
음악학
예비 음악교사 교육에서 블로그 기반 문제중심학습 음악 수업 모형 개발
Development of Blog-Based PBL Music Lesson in Preservice Music Teacher Education
음악교육연구 |
38 |
|
2010 |
음악학
블로거의 제품사용후기를 통한 제품품질판단: Lens model을 중심으로
The judgment about product quality based on the consumer-generated product reviews in the weblog: A lens model analysi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3 |
3 |
2012 |
심리과학
블로그 동기와 이용자 규모에 대한 인식이 블로그 운영과 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상호작용적 매체 이용자로서의 블로거 연구
The Effects of Blog Motivations and the Perception Toward the Size of Audience on Blogging and the Intention to Continue Blogging: Focusing on Bloggers as Interactive Media Users
한국방송학보 |
25 |
6 |
2011 |
신문방송학
블로그와 글로벌 공론장: ‘그리스 위기’ 담론에서 집단지성의 가능성과 한계
Blogs and Global Public Sphere: The Possibility of a Blogosphere for theCollective Intelligence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8 |
2 |
2011 |
사회과학일반
블로그 콘텐츠 제작 의도의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 파워 블로거와 일반 블로거의 비교를 중심으로
Effecting Factors on Producing Blog Contents: Comparison of Power Blogers and General Blogers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10 |
1 |
2011 |
경영학
블로그 소비자정보의 활용과 생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Utilizing and Developing of Consumer Information on Blog
소비자정책교육연구 |
6 |
1 |
2010 |
소비자/소비경제
블로그 소비자정보의 활용과 생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Utilizing and Developing of Consumer Information on Blog
소비자정책교육연구 |
6 |
1 |
2010 |
소비자/소비경제
블로그 특성이 관계품질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Affect of Blog Characteristics on Relationship Quality and Purchase intention
유통과학연구 |
8 |
2 |
2010 |
산업/서비스경제
블로그 특성이 관계품질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Affect of Blog Characteristics on Relationship Quality and Purchase intention
유통과학연구 |
8 |
2 |
2010 |
산업/서비스경제
싸이월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해석 및 사용
How Consumers Perceive, Interpret, and Use the Cyworld
소비자학연구 |
22 |
1 |
2011 |
경제학
외식 블로그 이용 행태 및 블로그 이용 동기에 따른 블로그 만족도 - 서울·경기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적용 -
A Study on Restaurant Blog Users' Behavior, Satisfaction and Motivation: A Focus on College Students in Seoul and Gyeonggi Province
관광학연구 |
36 |
8 |
2012 |
관광학
대학 수업에서 블로그 기반 학습활동이 인지 조절 능력 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Blog Use on Learners' Perception about Regulation of Cognition in a College Course
교육공학연구 |
26 |
4 |
2010 |
교육학
대학 수업에서 블로그 기반 학습활동이 인지 조절 능력 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Blog Use on Learners' Perception about Regulation of Cognition in a College Course
교육공학연구 |
26 |
4 |
2010 |
교육학
외식고객의 블로그 이용행태와 서비스 품질 차원 연구
Consumer Perceptions of Blog Service Quality in the Restaurant Industry
관광학연구 |
35 |
8 |
2011 |
관광학
블로그 활용 주체의 구성적 특성에 관한 이론적 연구 -미결정성과 재매개 개념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nstructivistic Characteristics of Blog User Subject: Focusing on the Concepts of the Underdetermination and the Remediation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6 |
1 |
2012 |
인터넷신문/방송
SNS유형별 광고속성 평가 및 태도에 관한 연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의 비교
Attitudes toward SNS Advertising: A Comparison of Blog, Twitter, Facebook, and YouTube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블로그 이용에 따른 사회적 연결망 유형과 사회자본 효과 연구
Study on the social relationship and social capital effect caused by blog use
언론과학연구 |
10 |
2 |
2010 |
신문방송학
블로그 이용에 따른 사회적 연결망 유형과 사회자본 효과 연구
Study on the social relationship and social capital effect caused by blog use
언론과학연구 |
10 |
2 |
2010 |
신문방송학
상황이론의 블로거 공중 세분화 적용 연구
The Application of Grunig’s Situational Theory for Bloggers
홍보학연구 |
14 |
3 |
2010 |
신문방송학
상황이론의 블로거 공중 세분화 적용 연구
The Application of Grunig’s Situational Theory for Bloggers
홍보학연구 |
14 |
3 |
2010 |
신문방송학
윤리적 블로깅의 기본 원리
Basic principles of Blogging ethics
윤리연구 |
1 |
84 |
2012 |
학제간연구
제품 관련 온라인 블로그의 정보 원천 특성에 따른 소비자 반응
Consumer Responses to Product Related Online Blogs Characterized by Information Sources
e-비즈니스연구 |
12 |
1 |
2011 |
무역학
블로그 콘텐츠 생산자에 대한 생산경험자와 단순이용자의 인식차이 연구
A Study on the Perceptual Differences between Production-Experiencers and Only-Users about Blog Content Producers
인문콘텐츠 |
21 |
2011 |
기타인문학
외식고객의 블로그 이용 동기와 서비스 품질 속성 분석
Blogs in the Restaurant Industry: Consumer Usage Motivation and Service Quality Perception
호텔경영학연구 |
19 |
6 |
2010 |
관광학
외식고객의 블로그 이용 동기와 서비스 품질 속성 분석
Blogs in the Restaurant Industry: Consumer Usage Motivation and Service Quality Perception
호텔경영학연구 |
19 |
6 |
2010 |
관광학
Diversifying tourism content on Korean local government websites with expatriate personal blogs
재한 외국인의 개인블로그를 활용한 한국지방자치단체의 관광정보 다양화 방안
관광연구 |
25 |
4 |
2010 |
관광학일반
Diversifying tourism content on Korean local government websites with expatriate personal blogs
재한 외국인의 개인블로그를 활용한 한국지방자치단체의 관광정보 다양화 방안
관광연구 |
25 |
4 |
2010 |
관광학일반
블로그(Blog)를 이용한 삼청동길 방문자 행태 분석
Analysis of Visitors' Behavior by Blogs
한국디자인포럼 |
35 |
2012 |
디자인
블로그 기반 자율적 협동학습이 초등학생의 정보윤리의식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log-Based Co-op Co-op Learning on Information Ethics for The Elementary Students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3 |
2010 |
컴퓨터교육학
블로그 기반 자율적 협동학습이 초등학생의 정보윤리의식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log-Based Co-op Co-op Learning on Information Ethics for The Elementary Students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3 |
2010 |
컴퓨터교육학
블로그의 자기표현에 대한 유형별 분석 - 상상계, 상징계, 실재계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n self-expression in blogs by types – focusing on Imaginary world, symbolic world, and real world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3 |
2010 |
정보디자인
블로그의 자기표현에 대한 유형별 분석 - 상상계, 상징계, 실재계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n self-expression in blogs by types – focusing on Imaginary world, symbolic world, and real world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3 |
|
2010 |
정보디자인
The Influence of Blog Posting on Issue Involvement and Political Participation
블로그 포스팅의 쟁점관여와 정치참여 영향
미디어 경제와 문화 |
9 |
1 |
2011 |
기타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