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B121101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유아교육

클래스 : 인간(연령)
인간(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774

STNet ID : 1003485

한자 : 障礙嬰乳兒
영어 : infants and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a01-02-02 인간(연령)

연령1

영유아

a01-05-02 인간(장애/질병)

연령

영유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장애 유아 [ 障碍幼兒 ]

S:반의

hasAntonym (반의(대응)어)

대응관계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비장애 유아 [ 非障碍幼兒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장애인 () [ 障碍人 ]

N1:종류

hasKind (종류)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발달 장애 유아 () [ 發達障碍幼兒 ]

hasKind (종류)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청각 장애 영유아 () [ 聽覺障碍 嬰幼兒 ]

R1:개념적

RT (관련어)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유아 특수교육 교사 () [ 幼兒特殊敎育敎師 ]

RT (관련어)

동의어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장애 아동 () [ 障碍兒童 ]

RT_Y (◄관련어)

교육대상

a04-07 건축물(시설물) 건축물(시설물)

통합 어린이집 [ 統合-- ]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사와 관련서비스 전문가 간의 협력적 팀 접근 중재 연구 고찰

A Review on Research regarding Collaborative Team Approach Intervention for the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특수교육 | 10 | 3 | 2011 | 특수교육

장애영유아의 가정에서 유아교육·보육기관으로의 전이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인식 및 경험과 지원요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erception, Experience, and Support Needs of Parents and Teachers of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for Transition from Home to Early Childhood Centers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3 | 2011 | 교육학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관련 중재 연구 동향 분석 -2000~2009년까지의 국내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Research Review on Intervention for Inclusion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Focusing on 2000-2009 Research Studies Conducted in Korea

유아특수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육학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관련 중재 연구 동향 분석 -2000~2009년까지의 국내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Research Review on Intervention for Inclusion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Focusing on 2000-2009 Research Studies Conducted in Korea

유아특수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