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명성

연구분야 : B050300 사회과학 > 경영학 > 기업/산업/기술경영

클래스 : 기질/품질/형질/성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559

STNet ID : 1004044

한자 : 企業名聲
영어 : corporate reputation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소비자-기업 동일시 [ 消費者 企業 同一視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브랜드 이미지 [brand image]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기업 이미지 () [ 企業-- ]

isCausedBy (원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기업 평판 [ 企業 評判 ]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고객 신뢰 [ 顧客信賴 ]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 [ 企業--社會的責任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기업 정체성 [ 企業正體性 ]

지각된 품질요인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PB와 NB간의 차이분석

The Effects of Perceived Quality Factors on the Customer Loyalty: Focused on the Analysis of Difference between PB and NB

유통연구 | 15 | 2 | 2010 | 경영학

기업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삼성생명의 “안녕하세요” 캠페인 사례

A Case Study of the "An-Nyoung-Ha-Se-Yo" Campaign of Samsung Life Insurance

광고학연구 | 22 | 8 | 2011 | 신문방송학

CSR성과와 기업가치에 관한 연구 : 기업명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Relationship between CSR Performance and Corporate Value : Focus on Mediation Effect of Corporate Reputation

산업경제연구 | 23 | 2 | 2010 | 경제학

CSR성과와 기업가치에 관한 연구 : 기업명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Relationship between CSR Performance and Corporate Value : Focus on Mediation Effect of Corporate Reputation

산업경제연구 | 23 | 2 | 2010 | 경제학

토목설계 발주에서 수급자 아이덴티티 현저성의 역할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Corporate Identity Salience in Engineering Design

경영연구 | 25 | 3 | 2010 | 경영학

토목설계 발주에서 수급자 아이덴티티 현저성의 역할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Corporate Identity Salience in Engineering Design

경영연구 | 25 | 3 | 2010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성과가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이미지와 기업명성의 조절적 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itiatives on Consumers' Attitude: The Moderating Role of Consumers' Corporate Image and Corporate Reputation

POSRI경영경제연구 | 11 | 1 | 2011 | 경영학

CSR활동의 내부 마케팅 효과 연구 : 기업명성과 임직원들의 직무만족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ternal Marketing Effects of CSR Activities : The Mediating Effect of Corporate Reputation on Employees’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홍보학연구 | 15 | 3 | 2011 | 신문방송학

기업시민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mpact of Corporate Citizenship in Purchase Intentions of Consumer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5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기업의 사회회계 책임활동이 기업명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Corporate Social Accounting Responsibility Activities on Corporate Reputation and Purchasing Intention

국제회계연구 | 38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내부고객 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 of CSR and Internal Customer Satisfaction to Customer Commitment

지역산업연구 | 33 | 1 | 2010 | 지역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내부고객 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 of CSR and Internal Customer Satisfaction to Customer Commitment

지역산업연구 | 33 | 1 | 2010 | 지역학

기업문화의 유형이 기업명성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동일시의 매개효과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Cultureand Reputation : Mediation Effe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andMembers’ Identification

한국언론학보 | 54 | 1 | 2010 | 신문방송학

기업문화의 유형이 기업명성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동일시의 매개효과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Cultureand Reputation : Mediation Effe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andMembers’ Ident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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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s of Reputation and Congruence on Publics’ Evaluation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명성과 사회공헌활동의 부합성이 공중의 기업 사회공헌활동 평가에 미치는 영향연구

홍보학연구 | 15 | 3 | 2011 | 신문방송학

기업의 이슈소유권이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기업명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Issue Ownership on Acceptance of the Crisis Communication Strategies: Focusing on the Mediation Effect of Corporate Reputation

한국언론학보 | 54 | 6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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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ffect of Issue Ownership on Acceptance of the Crisis Communication Strategies: Focusing on the Mediation Effect of Corporate Repu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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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명성과 브랜드 자산의 관계에 관한 연구: 기업명성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Reputation and Brand Equity : Focus on the Influence of Corporate Reputation on the Brand Equity

광고학연구 | 22 | 2 | 2011 | 신문방송학

기업명성과 커뮤니케이션 특성간 관련성: 커뮤니케이션 오딧 분석틀의 적용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Reputation and Communication: The Application of Communication Audit

한국언론학보 | 55 | 4 | 2011 | 신문방송학

기업명성, 제품판단 및 소비자적개심과 외국산 제품의 구매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국가친숙성과 소비자자민족중심주의 성향의 조절효과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Corporate Reputation, Product Judgment, Consumer Animosity and Purchase of Foreign Products: Moderate Effects of Country Familiarity and Consumer Ethnocentrism

경영연구 | 26 | 3 | 2011 | 경영학

기업명성이 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선한제품 대 악한제품

An Impact of Corporate Reputation on the Product Extension Evaluation: Virtue Products vs. Vice Products

마케팅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