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기 힘든 격정(thymos), 그러나 고귀한 격정 -『국가』에서 ‘격정’이 가지는 함축과 분화-
The Spirit Hard to Assuage, but Decent: The Implication and Bifurcation of the Spirit (thymos) in the Republic
철학사상 |
41 |
2011 |
철학
천인관계로 살펴본 천도교 영성의 의미와 성격
On the Meaning and Character of Spirituality in Chondo-gyo: Focused on the Relationship between Heaven and Man
종교교육학연구 |
36 |
2011 |
종교학
경제적 상상과 상상의 경제: 사우스 시 버블(The South Sea Bubble)과 영국 근대 금융의 한 단면
From the Economic Imagination to the Economics of the Imagination: The Case of the South Sea Bubble
유럽연구 |
30 |
2 |
2012 |
지역학
중국 명문가의 가정교육 -先秦에서 淸末까지
중국학논총 |
35 |
2012 |
중국어와문학
『논어』에서의 命論의 함의와 그 위상에 대한 고찰
A study on destiny in Confucius Analects
유교사상문화연구 |
47 |
2012 |
유교학
니체 윤리학에 있어서의 가치의 소재(locus of value) - 니체의 ‘창조성’에 대한 윤리학적 관점
The Locus of Value in Nietzsche’s Substantive Ethics - Nietzsche’s Ethical Perspective on Creativity
니체연구 |
17 |
2010 |
철학
니체 윤리학에 있어서의 가치의 소재(locus of value) - 니체의 ‘창조성’에 대한 윤리학적 관점
The Locus of Value in Nietzsche’s Substantive Ethics - Nietzsche’s Ethical Perspective on Creativity
니체연구 |
|
17 |
2010 |
철학
「도덕가」에 나타난 시적 세계
A Poetic World in Dodeokga
동학연구 |
31 |
2011 |
기타인문학
칸트와 ‘행복한 자선가’
Kant and ‘the Happy Philanthropist’
범한철학 |
56 |
1 |
2010 |
철학
칸트와 ‘행복한 자선가’
Kant and ‘the Happy Philanthropist’
범한철학 |
56 |
1 |
2010 |
철학
온전한 행복의 조건
The Condition of Perfect Happiness
기독교사회윤리 |
23 |
2012 |
기독교신학
다산 윤리학의 실천적 특성과 이론적 한계-사단칠정과 인심도심 그리고 덕德의 문제를 중심으로
Practical Character and Theoretical Limits of Tasan’s Ethics: Focusing on Four Beginnings-Seven Emotions, Human Mind-Moral Mind, and Virtue
다산학 |
20 |
2012 |
인문학
헤겔의 법철학과 공동체주의 ― 도덕성과 인륜성을 중심으로 ―
Hegel’s Philosophy of law and communitarianism ― Focusing on Morality and Ethics ―
철학연구 |
117 |
2011 |
철학
밀의 공리주의와 덕 윤리학
Mill's Utilitarianism and Virtue Ethics
철학탐구 |
30 |
2011 |
철학
다산의 『논어고금주』에서 仁과 恕
Jen and Seo on Dasan
동방학 |
18 |
2010 |
기타인문학
다산의 『논어고금주』에서 仁과 恕
Jen and Seo on Dasan
동방학 |
|
18 |
2010 |
기타인문학
도덕적 행위를 위한 습성화된 감정의 긍정적 역할 -토마스 아퀴나스의 입장과 안토니오 다마지오의 ‘신체적 표지자 가설’과의 대화-
Positive Role of Habituated Emotions on Moral Acts -Thomas Aquinas’ Position and a Dialogue of A. Damasio’s Somatic Marker Hypothesis-
가톨릭철학 |
16 |
2011 |
철학
데까르뜨의 도덕론에서 관대함과 사랑의 문제
The Problem of Generosity and Love in Descartes’s Moral Theory -Crossing the Border of Stoic ‘Morality without Hope’-
가톨릭철학 |
15 |
2010 |
철학
데까르뜨의 도덕론에서 관대함과 사랑의 문제
The Problem of Generosity and Love in Descartes’s Moral Theory -Crossing the Border of Stoic ‘Morality without Hope’-
가톨릭철학 |
|
15 |
2010 |
철학
순자의 인간본성론에 관한 소고- 욕구와 승인, 자아 수양의 문제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Xunzi's Theory of Human Nature- Focusing on Desires, Confirmation, and Self-Cultivation -
철학연구 |
115 |
2010 |
철학
순자의 인간본성론에 관한 소고- 욕구와 승인, 자아 수양의 문제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Xunzi's Theory of Human Nature- Focusing on Desires, Confirmation, and Self-Cultivation -
철학연구 |
115 |
|
2010 |
철학
플라톤의 덕(a)reth/)론과 용수의 공의 윤리학
Plato's discourse on virtues and Nāgārjuna's ethics from perspective of emptiness
동아시아불교문화 |
8 |
2011 |
지역불교및불교사연구
공자의 군자론과 철학의 이념
Confucius Ideas of the ideas and methodology of Gentleman(君子) and Philosophy
동방학 |
20 |
2011 |
기타인문학
한국 청소년들의 자기 존중감 및 관계성 향상을 위한 게슈탈트치료에서의 버츄카드 응용가능성
Applicability of Virtues cards in Gestalt therapy for Improvement of Self esteem and Relationship of Korean Adolescents
한국심리학회지:일반 |
29 |
3 |
2010 |
심리과학
한국 청소년들의 자기 존중감 및 관계성 향상을 위한 게슈탈트치료에서의 버츄카드 응용가능성
Applicability of Virtues cards in Gestalt therapy for Improvement of Self esteem and Relationship of Korean Adolescents
한국심리학회지:일반 |
29 |
3 |
2010 |
심리과학
孔子的仁禮和諧思想
The Harmony between Ren and Li in Confucius' Philosophy
국제중국학연구 |
13 |
2010 |
중국어와문학
孔子的仁禮和諧思想
The Harmony between Ren and Li in Confucius' Philosophy
국제중국학연구 |
|
13 |
2010 |
중국어와문학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학』에서 국가와 시민 교육
Polis and the Civic Education in Aristotle’s Politics
서양고전학연구 |
48 |
2012 |
서양고전어와문학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에서 성격과 덕 교육
Character and Virtue Education in Aristotle's Rhetoric
수사학 |
17 |
2012 |
기타인문학
‘첫날밤에 해산한 아내 용서하기’ 설화에 나타난 덕(德)의 의미와 그 수용 양상
Social Ethics and the Reception of the Tales Pattern “Forgiving the Bride Who Gave Birth to on the First Night of Marriage”
구비문학연구 |
33 |
2011 |
한국어와문학
희극 주인공의 성격 연구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과 Tractatus Coislinianus 120을 중심으로
A Study on Characters in Ancient Greek Comedies
서양고전학연구 |
45 |
2011 |
서양고전어와문학
왕부지의『 대학』 이해 - 주희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Wang Fuzhi's understanding of Dàxué(『大學』) - A Comparison with Zhū Xī's -
온지논총 |
24 |
2010 |
기타인문학
왕부지의『 대학』 이해 - 주희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Wang Fuzhi's understanding of Dàxué(『大學』) - A Comparison with Zhū Xī's -
온지논총 |
|
24 |
2010 |
기타인문학
조나단 에드워즈의 성화론
Jonathan Edwards on Sanctification
한국개혁신학 |
29 |
2011 |
기타기독교신학
공자의 군자론과 철학의 이념
Confucius Ideas of the ideas and methodology of Gentleman(君子) and Philosophy
동방학 |
20 |
2011 |
기타인문학
道德與生命 -道家生命思想的理论觀念及其形态-
도교문화연구 |
32 |
2010 |
종교학
道德與生命 -道家生命思想的理论觀念及其形态-
도교문화연구 |
|
32 |
2010 |
종교학
의학적 의사결정과정에서 실천적 덕의 토대로써 중용(中庸)
Mean as a basis for Practical Virtue in Medical Decision Making
철학논총 |
63 |
1 |
2011 |
철학
실천과 탁월성 그리고 공과의 정의
Practice, excellence, and justice of desert
사회와 이론 |
18 |
2011 |
기타사회학
긍정심리학의 ‘성격 강점과 덕목’의 도덕교육적 함의
Implications of VIA Character Strengths and Virtues for Moral Education
도덕윤리과교육 |
33 |
2011 |
교육학
『최고선과 최고악』에 나타난 스토아학파의 윤리학과 구아카데미학파의 윤리학
Stoic Ethics and Old Academy’s Ethics in Cicero’s On Moral Ends
한국정치연구 |
19 |
3 |
2010 |
한국정치사회
『최고선과 최고악』에 나타난 스토아학파의 윤리학과 구아카데미학파의 윤리학
Stoic Ethics and Old Academy’s Ethics in Cicero’s On Moral Ends
한국정치연구 |
19 |
3 |
2010 |
한국정치사회
스피노자의 관용과 사랑
A Study of Tolerance and Love in Spinoza
철학연구 |
118 |
2011 |
철학
칸트에서 ‘가능한 세계의 최고선’
Kant on ‘the Highest Good of a Possible World’
철학연구 |
96 |
2012 |
철학
중용을 통해본 아리스토텔레스 윤리학의 특징
Two Types of Mean in Aristotle
서양고전학연구 |
45 |
2011 |
서양고전어와문학
『莊子』의 形神論에 대한 고찰
On the view of Form and Spirit in 『 Chuang Tzu』
동양문화연구 |
6 |
2010 |
기타인문학
『莊子』의 形神論에 대한 고찰
On the view of Form and Spirit in 『 Chuang Tzu』
동양문화연구 |
6 |
|
2010 |
기타인문학
칸트의 덕과 덕-감정
Kant's Virtue and Virtue-Emotion
칸트연구 |
28 |
2011 |
철학
儒家의 道와 藝 — 道, 德, 仁, 藝의 상호연관을 중심으로 —
儒家之道與藝 - 以道、德、仁、藝的相互聯關性爲中心
동양문화연구 |
10 |
2012 |
기타인문학
용기의 두 얼굴 -등장인물 간의 대결 구도를 통해 본 플라톤의 『라케스』
Pourquoi le titre du Lachès est-il “Lachès”?
서양고전학연구 |
43 |
2011 |
서양고전어와문학
성숙에 관한 기독교상담학적 연구 -정신분석 및 인본주의 심리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Christian Counseling for Maturity - Based on The Perspectives of The Psychoanalysis and The Humanistic Psychology. -
신학과 실천 |
32 |
2012 |
기독교신학
검도에서의 아레테와 德의 의미
A study on meanings of arete and Te(德) in the Kumdo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2 |
2010 |
체육
검도에서의 아레테와 德의 의미
A study on meanings of arete and Te(德) in the Kumdo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2 |
2010 |
체육
‘인식론적 위기’와 ‘소크라테스적 대화’
‘Epistemological Crisis' and ‘Socratic Dialogue’
철학논총 |
62 |
4 |
2010 |
철학
‘인식론적 위기’와 ‘소크라테스적 대화’
‘Epistemological Crisis' and ‘Socratic Dialogue’
철학논총 |
62 |
4 |
2010 |
철학
孔子 禮 개념의 형성과 그 교육적 함의
孔子"禮"槪念的形成與其敎育內涵
교육사학연구 |
20 |
1 |
2010 |
교육사학
孔子 禮 개념의 형성과 그 교육적 함의
孔子"禮"槪念的形成與其敎育內涵
교육사학연구 |
20 |
1 |
2010 |
교육사학
검도에서의 아레테와 德의 의미
A study on meanings of arete and Te(德) in the Kumdo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2 |
2010 |
체육
검도에서의 아레테와 德의 의미
A study on meanings of arete and Te(德) in the Kumdo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2 |
2010 |
체육
周公의 ‘德禮觀念’과 그 교육적 함의
周公的 ‘德禮觀念’與其敎育內涵
교육사학연구 |
20 |
2 |
2010 |
교육사학
周公의 ‘德禮觀念’과 그 교육적 함의
周公的 ‘德禮觀念’與其敎育內涵
교육사학연구 |
20 |
2 |
2010 |
교육사학
검도에서의 아레테와 德의 의미
A study on meanings of arete and Te(德) in the Kumdo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2 |
2010 |
체육
검도에서의 아레테와 德의 의미
A study on meanings of arete and Te(德) in the Kumdo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2 |
2010 |
체육
기명(氣命)으로 본 덕(德)과 복(福)
从气命看‘德’与‘福’
孔子學 |
21 |
2011 |
기타유교학
『노자』 38장의 덕 개념에 대한 시론 - 유가의 덕 개념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An Essay of the Concept of De in Laozi's Chapter 38: Focusing on the Comparison between Laozi's De and the Confucian De
동방학지 |
151 |
2010 |
기타인문학
『노자』 38장의 덕 개념에 대한 시론 - 유가의 덕 개념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An Essay of the Concept of De in Laozi's Chapter 38: Focusing on the Comparison between Laozi's De and the Confucian De
동방학지 |
|
151 |
2010 |
기타인문학
장자(莊子) ‘덕(德)’ 개념의 미학적 해석 : 예술 주체의 관점을 중심으로
An Aesthetic Interpretation of Zhunangzi’s Concept of Virtue
미학예술학연구 |
31 |
2010 |
기타예술체육
장자(莊子) ‘덕(德)’ 개념의 미학적 해석 : 예술 주체의 관점을 중심으로
An Aesthetic Interpretation of Zhunangzi’s Concept of Virtue
미학예술학연구 |
31 |
|
2010 |
기타예술체육
「좌전」에 나타난 ‘德論’ 연구
중국어문학논집 |
73 |
2012 |
중국어와문학
장자(莊子) ‘덕(德)’ 개념의 미학적 해석 : 예술 주체의 관점을 중심으로
An Aesthetic Interpretation of Zhunangzi’s Concept of Virtue
미학예술학연구 |
31 |
2010 |
기타예술체육
장자(莊子) ‘덕(德)’ 개념의 미학적 해석 : 예술 주체의 관점을 중심으로
An Aesthetic Interpretation of Zhunangzi’s Concept of Virtue
미학예술학연구 |
31 |
|
2010 |
기타예술체육
기명(氣命)으로 본 덕(德)과 복(福)
从气命看‘德’与‘福’
孔子學 |
21 |
2011 |
기타유교학
天命과 倫理
Heaven‘s mandate and Ethics in Confucianism
온지논총 |
30 |
2012 |
기타인문학
『노자』 38장의 덕 개념에 대한 시론 - 유가의 덕 개념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An Essay of the Concept of De in Laozi's Chapter 38: Focusing on the Comparison between Laozi's De and the Confucian De
동방학지 |
151 |
2010 |
기타인문학
『노자』 38장의 덕 개념에 대한 시론 - 유가의 덕 개념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An Essay of the Concept of De in Laozi's Chapter 38: Focusing on the Comparison between Laozi's De and the Confucian De
동방학지 |
|
151 |
2010 |
기타인문학
바울의 덕 사상과 덕 철학의 접점 찾기
A Comparative Study on Virtue between Apostle Paul and Philosophical Approaches
성경과 신학 |
59 |
2011 |
기독교신학
포괄적 ‘덕’ 개념의 형성 과정: 공・맹・순을 중심으로
The Establishment of a Comprehensive Concept of ‘De(德)’: Focusing on Confucius, Mencius and Xunzi
범한철학 |
61 |
2 |
2011 |
철학
「메논」에 나타난 인식의 문제
The Problem of Knowledge in Meno
도덕교육연구 |
22 |
1 |
2010 |
교육학
「메논」에 나타난 인식의 문제
The Problem of Knowledge in Meno
도덕교육연구 |
22 |
1 |
2010 |
교육학
‘仁’字의 形音義와 經傳에서의 의미 탐구
중국문학 |
72 |
2012 |
중국어와문학
알래스대이어 맥킨타이어의 공동체에 대한 윤리적 담론
Alasdair MacIntyre’s Ethical Discourse of Community
한국조직신학논총 |
31 |
2011 |
조직신학
덕과 감정: 습관화를 통해 형성되는 유덕한 행위자의 감정을 중심으로
Virtue and Emotion: Focusing on Virtuous Agents' Emotion Cultivated through Habituation
철학논총 |
68 |
2 |
2012 |
철학
고전 유가에서 인간의 덕과 훌륭한 삶 : 플라톤과의 대조를 통해서
Classical philosophy on human virtue and good life : Platon And Confucianism
동양고전연구 |
41 |
2010 |
기타인문학
고전 유가에서 인간의 덕과 훌륭한 삶 : 플라톤과의 대조를 통해서
Classical philosophy on human virtue and good life : Platon And Confucianism
동양고전연구 |
|
41 |
2010 |
기타인문학
덕 윤리학을 위한 덕 개념 고찰
An Enquire on the conceptions of virtues for virtue ethics
범한철학 |
60 |
1 |
2011 |
철학
Tasan on Virtue: : Analysis through ‘Theory of Unaroused Mind’ and ‘Nature of Humans and Things’
从茶山的德概念看人性物性论和未发论 -以人性物性论中‘人人异’,未发论中‘未发心’的解释和圣凡心不同的研究为中心-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18 |
2012 |
유교학
Tasan on Virtue: : Analysis through ‘Theory of Unaroused Mind’ and ‘Nature of Humans and Things’
从茶山的德概念看人性物性论和未发论 -以人性物性论中‘人人异’,未发论中‘未发心’的解释和圣凡心不同的研究为中心-
Journal of Confucian Philosophy and Culture |
18 |
2012 |
유교학
코메니우스의 윤리학과 교육학 -도덕 교육 방법론을 중심으로-
Comenius über Ethik und Pädagogik im Blick auf Methoden der Moralerziehung
범한철학 |
62 |
3 |
2011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