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주관성

연구분야 : A030407 인문학 > 철학 > 서양철학 > 현상학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207

STNet ID : 1000473

한자 : 相互主觀性
영어 : intersubjectivity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공동주관성 () [ 共同主觀性 ]

UF (비우선어)

 

 

간주관성 [ 間主觀性 ]

UF (비우선어)

 

 

상호주체성 () [ 相互主體性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y02-01 문헌명 문헌명

데카르트적 성찰 () [ --的省察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4-02 관념적공간 관념적공간

생활 세계 [ 生活世界 ]

originatesFrom (기원/근원)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현상학 () [ 現象學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대화 철학 [ 對話哲學 ]

Husserl의 현상학과 Schutz의 현상학적 사회학

Husserl’s Phenomenology and Schutz’s Phenomenological Sociology

철학사상 | 42 | 2011 | 철학

후설과 더불어, 후설을 넘어서 - 레비나스의 후설 비판과 지향성의 문제 -

철학논집 | 23 | 2010 | 철학

후설과 더불어, 후설을 넘어서 - 레비나스의 후설 비판과 지향성의 문제 -

철학논집 | 23 | | 2010 | 철학

한국 정보 문화의 특성과 현황

Characteristics and Current State of Cyberculture in Korea

사회와 이론 | 16 | 2010 | 기타사회학

한국 정보 문화의 특성과 현황

Characteristics and Current State of Cyberculture in Korea

사회와 이론 | | 16 | 2010 | 기타사회학

인간 이해와 심리치료에 대한 구성주의적 접근

The Constructivist Approach to Human Being and Psychotherapy

인간연구 | 21 | 2011 | 철학

교육과 철학의 변화와 그 방향

The change of education and philosophy and their ways

범한철학 | 59 | 4 | 2010 | 철학

교육과 철학의 변화와 그 방향

The change of education and philosophy and their ways

범한철학 | 59 | 4 | 2010 | 철학

Meaning-making in Interactional Language Learning

상호작용 언어 학습에서 의미 구성

영어영문학 | 17 | 1 | 2012 | 영어와문학

농촌 결혼이주여성의 경험과 기대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A phenomenological Study on the Experiences and Expectations of the International Marriage Migrant Women in Rural Area of Korea

농촌사회 | 21 | 2 | 2011 | 사회학

이성과 신앙의 교차적인 상관관계

A Transversal Correlation of Reason and Faith

신학과 선교 | 40 | 2012 | 기독교신학

정당방위의 근본사상에 관한 연구

Die Grundgedanken der Notwehr

형사정책연구 | 21 | 3 | 2010 | 법학

정당방위의 근본사상에 관한 연구

Die Grundgedanken der Notwehr

형사정책연구 | 21 | 3 | 2010 | 법학

서양 정치철학의 형성과 배리 -H. Arendt의 서양철학의 ‘전통’과 ‘정치철학’ 형성에 기초하여-

The Formation and Irrationality of Western Political Philosophy -On the Basis of H. Arendt’s Theory about the Formation of the Philosophical Tradition and Political Philosophy in Western Philosophy-

시대와 철학 | 23 | 1 | 2012 | 철학

헤겔의 자유 개념의 구조와 의미

Die Struktur und der Sinn des Hegelschen Freiheitsbegriffs

사회와 철학 | 19 | 2010 | 철학일반

헤겔의 자유 개념의 구조와 의미

Die Struktur und der Sinn des Hegelschen Freiheitsbegriffs

사회와 철학 | | 19 | 2010 | 철학일반

상호주관적 자아 탐구: 에드문드 후설의 현상학적 자기성찰 모형

A Study on Intersubjective Ego: Phenomenological Self-Meditation Model of E. Husserl

철학논총 | 67 | 1 | 2012 | 철학

행복의 개별적ㆍ사회적 조건에 관한 哲學史적 고찰

La recherche sur la condition individuelle et sociale du bonheur au plan de l'histoire de la philosophy

철학∙사상∙문화 | 11 | 2011 | 기타인문학

슐라이어마허의 인간성 개념

Schleiermachers Begriff der Menschheit

동서철학연구 | 63 | 2012 | 철학

초월론적 자아의 유한성 -후설의‘한계사건’ 분석을 중심으로-

The Finitude of Transcendental I: Husserl’s Analysis of “Limit-Case”

철학사상 | 40 | 2011 | 철학

다문화사회 정체성 구현을 위한 소고

The Short Thesis for Establishing the Multicultural Society Identity

한국기독교상담학회지 | 19 | 2010 | 목회상담학

다문화사회 정체성 구현을 위한 소고

The Short Thesis for Establishing the Multicultural Society Identity

한국기독교상담학회지 | 19 | | 2010 | 목회상담학

미적 감정과 상호주관성 ― 칸트와 후설의 비교를 중심으로 ―

Aesthetic Emotion and Intersubjectivity : Kant and Husserl

철학 | 111 | 2012 | 철학

레비나스의 시각으로 보는 아동을 위한 책임성 교육

Education of Responsibility to Children in the Perspective of Levinas

신학과 선교 | 40 | 2012 | 기독교신학

후설 현상학에서 유아론의 다의성에 따른 상호주관성의 현상학의 다의성과 남는 문제들

The multiple-meanings of phenomenology of intersubjectivity and the problems depending on the multiple-meanings of solipsism in Husserl's phenomenology.

철학 | 107 | 2011 | 철학

지식과 이데올로기 : Karl Mannheim 지식사회학의 교육과정학적 함의

Knowledge and ideology: The curriculumological implications of Karl Mannheim's sociology of knowledge

교육과정연구 | 28 | 3 | 2010 | 교육학

지식과 이데올로기 : Karl Mannheim 지식사회학의 교육과정학적 함의

Knowledge and ideology: The curriculumological implications of Karl Mannheim's sociology of knowledge

교육과정연구 | 28 | 3 | 2010 | 교육학

진화 윤리적 상호주관성 이론 연구 - 듀이의 정치철학을 중심으로 -

Intersubjectivity, Evolutionary-Ethics and J. Dewey's Political Philosophy

헤겔연구 | 30 | 2011 | 철학

대화철학과 대화주의-마틴 부버와 프랑시스 자크를 중심으로-

La Philosophie du Dialogue et le Dialogisme: A la Lumière de la Pensée de M. Buber et de F. Jacques

해석학연구 | 25 | 2010 | 철학

대화철학과 대화주의-마틴 부버와 프랑시스 자크를 중심으로-

La Philosophie du Dialogue et le Dialogisme: A la Lumière de la Pensée de M. Buber et de F. Jacques

해석학연구 | | 25 | 2010 | 철학

상호주관적 명증의 발생과 타당성의 문제

On the Genesis and Validity of Intersubjective Evidence

철학사상 | 43 | 2012 | 철학

상호문화성에 근거한 다문화교육의 이해

Understanding of Multi-Culture Education based on Interculturality

비교교육연구 | 21 | 5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