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회복

연구분야 : B030700 사회과학 > 경제학 > 소비자/소비경제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경제/경영/무역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2142

STNet ID : 9005310

한자 : -- 回復
영어 : Service Recovery

c03-04 경제/경영/무역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서비스 회복 행동 [ -- 回復行動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고객 충성도 [ 顧客忠誠度 ]

affects (영향)

 

c02-01 감정 감정

고객 만족 [ 顧客滿足 ]

affects (영향)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기업 이미지 () [ 企業-- ]

R3:시간적

succeedes (선행(시대,현상))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서비스 실패 [ --失敗 ]

호텔 식음료 서비스의 실패가 서비스회복에 미치는 영향: 공정성 지각과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Impacts of the Failure of Hotel F&B Service on Service Recovery: Focussing on the Mediation Effect of Perceived Fairness and Emotional Reaction

호텔경영학연구 | 20 | 1 | 2011 | 관광학

외식서비스 실패 상황의 회복 공정성 인식이 만족, 사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구조모형을 통한 전환 장벽의 조절효과 검증 -

Impact on Behavior Intentions of Food Service Recovery Justice Perception: Testing for Moderating Effects of Switching Barriers with Structural Equations

관광학연구 | 35 | 8 | 2011 | 관광학

스포츠센터의 서비스실패 회복에 대한 공정성지각과 고객충성도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Recovery of Service Failure in Sports Center and Customer Loyalty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4 | 2011 | 체육

호텔컨벤션 서비스 회복노력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Effects of Service Recovery to the Customer's Behavior Intentions on Hotel Convention Service

MICE관광연구 | 12 | 1 | 2012 | 컨벤션/이벤트산업

서비스실패 원인 및 서비스회복 대응방법 간의 부합여부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 지각된 공정성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The Impact of the Congruency between Service Failure's Reasons and Service Recovery's Serving Methods on Customer Satisfaction :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Justice

대한경영학회지 | 25 | 6 | 2012 | 경영학

Kano모형을 이용한 컨벤션서비스의 요인별 평가와 서비스회복에 관한 연구

A Study of Categorization of Service Recovery Factors in MICE industry by integrating Kano Model and Structural Equation Model

경영과 정보연구 | 30 | 2 | 2011 | 경영학

서비스 실패요인에 따른 소비자의 감정반응과보복행위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고객관계품질 수준의 차이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Service Failure on Emotional Response and Retaliatory Behavior:Based on the Customer Relationship Quality

마케팅관리연구 | 17 | 2 | 2012 | 경영학

서비스실패와 회복 노력이 소비자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Customer's Trust after Service Failure and Recovery Efforts

로고스경영연구 | 8 | 1 | 2010 | 기타경영학

서비스실패와 회복 노력이 소비자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Customer's Trust after Service Failure and Recovery Efforts

로고스경영연구 | 8 | 1 | 2010 | 기타경영학

호텔현장종사원의 심리적 자본이 서비스회복, 서비스품질 및 고객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Hotel Service Personnel's Psychological Capital on The Service Recovery, Service Quality and The Quality of Relationship with Customers

관광레저연구 | 23 | 8 | 2011 | 관광학

서비스산업에서 불만처리에 대한 고객반응이 공정성지각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항공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Customer Responses to Airline Complaint Handling on Perceived Justice and Behavioral Intention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1 | 2010 | 경영학

서비스산업에서 불만처리에 대한 고객반응이 공정성지각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항공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Customer Responses to Airline Complaint Handling on Perceived Justice and Behavioral Intention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1 | 2010 | 경영학

고객은 진실로 서비스실패기업을 용서하였는가?: 기업회복노력의 진정성과 고객의 용서과정

Did Customer Truly Forgive Service Failure Company?: Authenticity of Company Recovery Efforts and the Forgiveness Process of Customer

경영학연구 | 39 | 3 | 2010 | 경영학

이용동기와 참여수준이 온라인 서비스회복 성과에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 분석

The Interaction Effects of Usage Motivation and Customer Participation Level on On-line Service Recovery Outcomes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2 | 2010 | 경영학

이용동기와 참여수준이 온라인 서비스회복 성과에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 분석

The Interaction Effects of Usage Motivation and Customer Participation Level on On-line Service Recovery Outcomes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2 | 2010 | 경영학

한국과 중국외식업체의 서비스 실패와 회복 방안 비교

A comparison of service failures and service recovery in restaurants of Korea and China

고객만족경영연구 | 13 | 2 | 2011 | 경영학

호텔불만고객에 대한 보상이 고객만족과 신뢰, 그리고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ward Programs for Unsatisfied Hotel Guests and Its Impact on Service Satisfaction, Trust, and Revisiting Intentions

호텔경영학연구 | 20 | 2 | 2011 | 관광학

An Empirical Study on The Customer Responses to Customer's Acceptance Level of Service Recovery Effort

서비스회복 노력에 대한 고객적응 수준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탐색적 연구

관광레저연구 | 23 | 4 | 2011 | 관광학

서울시 특급호텔 종사원의 임파워먼트의 영향에 관한 연구 - 서비스회복,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Hotel Employees Empowerment on Service Recovery,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한국사진지리학회지 | 20 | 4 | 2010 | 기타지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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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진지리학회지 | 20 | 4 | 2010 | 기타지리학

서비스 회복시 소비자의 공정성 인식에 대한 비교문화 연구: 미국과 한국 소비자의 비교

Cross-Cultural Differences in Justice Perceptions for Service Recovery

마케팅연구 | 26 | 1 | 2011 | 경영학

Kano모델을 고려한 서비스회복 공정성 지각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20-30대 여성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

The Study on Perceived Justice of Service Recovery and Customer Satisfaction based on Kano's Model - Focused on the twenties and thirties female customers visiting coffee shop -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Kano모델을 고려한 서비스회복 공정성 지각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20-30대 여성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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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서비스회복이 항공사 고객의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Service Recovery Conducted by Airline Company on Customer's Affective Re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관광연구 | 25 | 5 | 2010 | 관광학일반

서비스회복이 항공사 고객의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Service Recovery Conducted by Airline Company on Customer's Affective Re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관광연구 | 25 | 5 | 2010 | 관광학일반

호텔종사원의 서비스회복 공정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Hotel Employee's Service Recovery Justice on Repurchase Intention

관광연구 | 26 | 1 | 2011 | 관광학일반

호텔 서비스 회복, 서비스 품질, 관계의 질, 만족도, 충성도 간 영향관계에서 관여도의 조절효과

A Study on the Moderator Effect of Customers' Involvement among Hotel Service Recovery, Service Quality, Relationship Quality, Customers' Satisfaction and Royalty

관광학연구 | 36 | 3 | 2012 | 관광학

서비스 恢復의 公正性 知覺이 顧客滿足 및 再訪問 意圖와 口傳 效果에 미치는 影響 : 大邱地域 高級 韓食堂 利用者를 對象으로

A Study of the Effect of Justice Perception about Service Recovery on Customer Satisfaction, Revisit Intention and Word-of-mouth : Focus on Traditional Korea Food Restaurants in Daegu

관광산업연구 | 5 | 1 | 2011 | 관광마케팅/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