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결정

연구분야 : B050603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소비자행동

클래스 : 패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3265

한자 : 購買決定

e02-02 패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매몰비용효과 [ 埋沒費用效果 ]

isAffectedBy (영향요인)

 

x03-05-01 원인/조건/요소 원인/조건/요소

구매 결정 요인 [ 購買決定要因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01 감정 감정

소비 감정 () [ 消費感情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방문 의도 [ 訪問意圖 ]

isAffectedBy (영향요인)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광고 맥락 효과 () [ 廣告脈絡效果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 심리 심리

기업 태도 [ 企業態度 ]

isAffectedBy (영향요인)

 

x03-05-01 원인/조건/요소 원인/조건/요소

소비자 의사 결정 요인 [ 意思決定要因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상품 관여도 () [ 商品關與度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제품특성 [ 製品特性 ]

RT (관련어)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구매 상황 [ 購買 狀況 ]

RT (관련어)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일본 소비자 [ 日本 消費者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보상판매 [ 補償販賣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휴리스틱 [heuristic]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대체 구매 결정 [ 代替 購買 決定 ]

R3:시간적

succeedes (선행(시대,현상))

 

e02-04 표준/규격 표준/규격

고려 상품군 [ 考慮商品群 ]

한국형 얼리어답터의 IT제품 구매결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s of Korean Early Adopters' Propensity and Lifestyle for IT Products' Purchase Decision

경영교육연구 | 26 | 2 | 2011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