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연구분야 : B121101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유아교육

클래스 : 교육기관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989

STNet ID : 1000688

한자 : 幼稚園
영어 : kindergarten

a02-02 교육기관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유아 교육 기관 [ 幼兒敎育機關 ]

N1:종류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숲유치원 [ -幼稚園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사립 유치원 [ 私立幼稚園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공립 유치원 [ 公立幼稚園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통합 유치원 () [ 統合幼稚園 ]

R1:개념적

hasPhenomenon (현상)

 

c01-06 환경 환경

통합 환경 [ 統合環境 ]

isConceptOf (개념(전체))

창시자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프리드리히 프뢰벨 [Froebel]

RT (관련어)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유치원 운영위원회 [ 幼稚園 運營委員會 ]

RT (관련어)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a02-02 교육기관 / a04-07 건축물(시설물) 건축물(시설물)
a02-02 교육기관 / a04-07 건축물(시설물) /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어린이집 [Day Care Center]

RT (관련어)

관련 지위

a01-06-02 인간(지위/벼슬) 인간(지위/벼슬)

원감 [ 園監 ]

RT (관련어)

관련 지위

a01-06-02 인간(지위/벼슬) 인간(지위/벼슬)

유치원장 [ 幼稚園長 ]

RT (관련어)

관련 직업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R] 유치원 종일반 교사 ()

RT (관련어)

관련 직업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유치원 교사 [ 幼稚園敎師 ]

RT (관련어)

관련 직업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교양원 [ 敎養員 ]

RT (관련어)

유사 개념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유아 학교 [ 幼兒學校 ]

R2:기능적

evaluatedBy (평가 방법)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유치원 평가 [ 幼稚園評價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집단 양육 [ 集團養育 ]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유치원 컨설팅 () [ 幼稚園-- ]

R5:물리적

isConnectedTo (연결/부착)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어린이 보호구역 [ --保護區域 ]

레지오 접근에서 배움과 가르침에 대한 유아교사의 경험

The Experience of a Preschool Teacher Who Teamed up with a Preschool Principal on Learning and Teaching

한국영유아보육학 | 61 | 2010 | 사회복지학

레지오 접근에서 배움과 가르침에 대한 유아교사의 경험

The Experience of a Preschool Teacher Who Teamed up with a Preschool Principal on Learning and Teaching

한국영유아보육학 | | 61 | 2010 | 사회복지학

미국 유치원 ESL학생들의 영어학습을 위한 음악사용 사례연구

A Qualitative Analysis of the Role of Music in Second Language Learning of Preschool ESL Students

음악과 민족 | 40 | 2010 | 음악학

미국 유치원 ESL학생들의 영어학습을 위한 음악사용 사례연구

A Qualitative Analysis of the Role of Music in Second Language Learning of Preschool ESL Students

음악과 민족 | | 40 | 2010 | 음악학

‘공감의 뿌리’ 프로그램의 유치원 적용을 위한 기초연구

A Fundamental Study on the Application of the ‘Roots of Empathy’ Program to Kindergartens

교사교육연구 | 50 | 3 | 2011 | 교사교육

유아교육법의 실효성에 대한 평가 연구

Evaluation on the effectiveness of the Early Childhood Education Act

유아교육연구 | 30 | 6 | 2010 | 교육학

유아교육법의 실효성에 대한 평가 연구

Evaluation on the effectiveness of the Early Childhood Education Act

유아교육연구 | 30 | 6 | 2010 | 교육학

일본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자연친화 교육

Nature Friendly-Education at Early Childhood Education Area in Japan

한국일본교육학연구 | 16 | 2 | 2012 | 기타교육학

햇살유치원 만 4세 유아들의 혼잣말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An ethnographic study on the private speech of four-year old children in sunshine kindergarten

유아교육연구 | 32 | 1 | 2012 | 교육학

An Extended Positioning Analysis of a Travelling Kindergarten English Teacher Story

포지셔닝을 통한 영어 유치원 선생님의 이야기 분석

외국어교육연구 | 25 | 2 | 2011 | 외국어교육학

유아교육의 공교육체제 강화와 유치원의 책무성

The accountability of kindergarten on the adv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in the public education system

유아교육연구 | 30 | 4 | 2010 | 교육학

유아교육의 공교육체제 강화와 유치원의 책무성

The accountability of kindergarten on the adv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in the public education system

유아교육연구 | 30 | 4 | 2010 | 교육학

유치원 운영자의 페다고지스타로서의 역할의 의미

The meanings of a kindergarten director’s role as a pedagogista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2 | 2010 | 교육학

유치원 운영자의 페다고지스타로서의 역할의 의미

The meanings of a kindergarten director’s role as a pedagogista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2 | 2010 | 교육학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종일반 운영관리 비교 연구

Comparative Study on the Operating Status of Full-Day Class in Kindergarten and Child-Care Center

한국보육학회지 | 11 | 3 | 2011 | 영유아복지

여자유아의 젠더구성에 참여하는 유아교육기관의 실제에 관한 연구

Young Children's Gender Construction in a Kindergarten

인문연구 | 65 | 2012 | 기타인문학

그림책에 나타난 유치원 이미지 분석

A Study of the Images of Kindergarten in Picture Books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 14 | 3 | 2010 | 사회과학교육

그림책에 나타난 유치원 이미지 분석

A Study of the Images of Kindergarten in Picture Books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 14 | 3 | 2010 | 사회과학교육

사립유치원 교원의 원내 자율장학의 어려움과 요구

The Difficulties and Needs of Private Kindergarten Center Based Self-supervision

유아교육학논집 | 14 | 1 | 2010 | 교육학

사립유치원 교원의 원내 자율장학의 어려움과 요구

The Difficulties and Needs of Private Kindergarten Center Based Self-supervision

유아교육학논집 | 14 | 1 | 2010 | 교육학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유아교사의 어려움

The difficulties that early childhood student teachers felt in the process of preparing for their employment

어린이미디어연구 | 10 | 2 | 2011 | 유아교육

인터넷에 공개된 유치원 우수수업 분석

A Qualitative Analysis of Kindergarten Instruction Disclosed by an Internet Public Broadcaster

유아교육학논집 | 14 | 1 | 2010 | 교육학

인터넷에 공개된 유치원 우수수업 분석

A Qualitative Analysis of Kindergarten Instruction Disclosed by an Internet Public Broadcaster

유아교육학논집 | 14 | 1 | 2010 | 교육학

유치원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들의 인식

The Meaning of 'Good Instruction' in Kindergarten as Perceived by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유아교육학논집 | 14 | 2 | 2010 | 교육학

유치원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들의 인식

The Meaning of 'Good Instruction' in Kindergarten as Perceived by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유아교육학논집 | 14 | 2 | 2010 | 교육학

유치원 조직문화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The Organizational Culture of Kindergartens as Perceived by Kindergarten Teachers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8 | 4 | 2011 | 교육학

생애 초기 교육기회와 불평등: 취학 전 교육 및 보육경험의 사회계층간 격차

Opportunity and inequality at the starting gate: Social class difference in early care and education in Korea

교육사회학연구 | 21 | 4 | 2011 | 교육학

유치원 교사의 임파워먼트와 헌신도가 조직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eachers’ Empowerment and Commitment on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in Kindergarten

교육종합연구 | 10 | 2 | 2012 | 교육학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에 대한 교사의 내러티브

Teacher's Narrative of Reggio Emilia Approach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8 | 4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