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

연구분야 : B050601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국내마케팅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4854

한자 : --廣告
영어 : internet advertising

b01-01 행위/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디지털 미디어 광고 [ --廣告 ]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온라인 광고 [ --廣告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웹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b01-03 경제/산업활동 /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바이러스 마케팅 [virus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b01-03 경제/산업활동 /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키워드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플로팅 애드 [floating ad]

hasKind (종류)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인터액티브 미디어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배너 광고 [ --廣告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검색 광고 [ 檢索廣告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청소년 유해 매체물 [ 靑少年有害媒體物 ]

R2:기능적

hasMethod (방법/기법)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인터넷 () [internet]

네이버의 시장지배적지위 남용 사건에 대한 검토- 서울고등법원 2009. 10. 8. 선고 2008누27102 판결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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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의 침입성에 대한 광고반응: 성별과 인터넷 탐색 유형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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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의 국어교육적 활용 -인터넷 문맥광고의 수용과 생산을 중심으로 -

A Study on Korean Educational Application of Internet Advertisement -Focusing on Consume-Produce of Contextual Advertis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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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students’ Motivations to Use Internet Advertisements based on Q-method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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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Trend and Prospect of New Media Advertis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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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fically, review of online advertising dispute mediation system and the necessity of seeking further countermeas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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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sis of Game-Like Internet Banner Advertisement Based on Display Factor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8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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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사이트 속성과 맥락 여부에 따른 광고 메시지에 대한 오인율 및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

The Effects of Website Types and Contextual Aspects on the Miscomprehension of Advertising Messages and the Advertising Effective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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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의 인터넷 상업광고에 대한 헌법적 규제

A study on the Constitutional justification in U.S.A. of the Commercial Advertisement on 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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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광고에 표현된 키네틱 타이포그래피가 사용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 인지적, 감정적 반응을 중심으로

Effects of Kinetic Typography Expressed in Web Advertisement on User Responses. : Focused on awareness responses and affect responses.

한국디자인포럼 | 27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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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 유형에 따른 침입성 지각 수준 및 광고/제품에 대한 태도 연구

A Study on Perceived Intrusion Level-Related Variables by Internet Ad Type

광고연구 | 84 | 2010 | 광고/홍보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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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 목적 및 유형에 따른 사용자 반응과 시선 패턴 분석

Analyses of users’ responses and eye-movement patterns according to internet advertising purposes and forms

디자인학연구 | 23 | 4 | 2010 | 디자인

인터넷 광고 목적 및 유형에 따른 사용자 반응과 시선 패턴 분석

Analyses of users’ responses and eye-movement patterns according to internet advertising purposes and for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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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가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전이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Internet Ads on Credibility and Attitude toward the Host Site: Focusing on Spillover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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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의 심의와 규제에 대한 연구: 자율심의 대상 광고에 대한 분석

Structure and Results of Internet Advertising Deliberation: Content Analysis of Self-regulated Advertising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3 | 2011 | 신문방송학

인터넷광고의 선정성에 관한 연구 - 인터넷뉴스 사이트 광고의 성적 소구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ensationalism of Internet Advertising - Focused on Sexual Appeal of Advertising on Internet News Sites

광고연구 | 89 | 2011 | 광고/홍보학

인터넷 웹페이지에서의 광고의 삽입ㆍ차단 등을 둘러싼 법적 문제 -대상판결:대법원 2010.8.15.자2008마1541결정-

Legal Issues surrounding Blocking and Insertion of Advertisements in the Internet Web-pages

사법 | 1 | 16 | 2011 | 법정책학

인터넷 광고 심의에 대한 법적 고찰

A Study on the Legal Charactersitics Concerning the Deliberation System of Internet Advertising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4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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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4 | 2010 | 신문방송학

배너광고와 웹사이트 컨텐츠의 맥락간 일치성 및 광고유형이 광고노출효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Context Congruity between Banner Advertisement and Web site and the Message Type on Advertisement Exposure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배너광고와 웹사이트 컨텐츠의 맥락간 일치성 및 광고유형이 광고노출효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Context Congruity between Banner Advertisement and Web site and the Message Type on Advertisement Exposure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광고와 비실시간 콘텐츠광고 규제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

Policy Alternatives for Online and Video On Demand Advertising Regulation

광고학연구 | 22 | 1 | 2011 | 신문방송학

온라인 인터렉티브 광고의 클릭과 판타지 생성 - 네이버 브랜딩보드 휴대폰 광고 분석을 중심으로

Click and Fantasy through Online Interactive Advertisements - A Semiotic Approach on Sexuality and Its Fantasy with the Mobile Advertisements in the Naver Branding 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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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렙의 업무영역 확대가 온라인 광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On-line Advertising about Changing Media Representative System

광고연구 | 92 | 2012 | 광고/홍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