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관계 관리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5524

STNet ID : 1002089

한자 : 顧客關係管理
영어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c02-01 감정 감정

니즈 [needs]

S:동의

UF (비우선어)

약어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관계 관리 () [ 關係管理 ]

N1:종류

hasKind (종류)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인터넷 고객관계관리 [ --顧客關係管理 ]

R1:개념적

affects (영향)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생활자 (마켓팅)

affects (영향)

 

x03-05-02 결과 결과

경영 성과 [ 經營成果 ]

hasIssue (이슈/주제)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고객 세분화 [ 顧客細分化 ]

hasIssue (이슈/주제)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연관 규칙 [ 聯關 規則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경쟁 강도 [ 競爭强度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고객 상호 관리 [ 顧客相互管理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고객 생애 가치 [ 顧客生涯價値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고객 경험 관리 [ 顧客經驗管理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원투원 마케팅 [one to one marketing]

RT (관련어)

 

a02-03 기업/회사 기업/회사

서비스 기업 [ --企業 ]

RT (관련어)

 

c02-01 감정 감정

사용자 만족 [ 使用者滿足 ]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실시간 기업 () [ 實時間企業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고객 가치 [ 顧客價値 ]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제품 태도 [ 製品態度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고객 보상 프로그램 [ 顧客補償-- ]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신용 평가 시스템 [ 信用評價-- ]

R2:기능적

hasMethod (방법/기법)

 

 

고객 정보 관리 시스템 [ 顧客情報管理--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고객 유지 [ 顧客維持 ]

보유기간 구조상의 동적 고객관리 모델

Dynamic Customer Management on Duration Time Structure

마케팅연구 | 25 | 1 | 2010 | 경영학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외식업체 이용고객의 생활만족과 심리적 웰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life satisfaction and psychological well-being of the customer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for internet marketing

경영과 정보연구 | 31 | 3 | 2012 | 경영학

중국관시 연구에 대한 국제경영이론 관점에서의 소고

A Study on Chinese Guanxi Research from the Perspective of International Business Theory

무역학회지 | 36 | 1 | 2011 | 무역학

대학의 CRM 프로세스 전략 및 고객자산가치 요소의 차별성 분석

Difference Test of CRM Processes and Customer Equity Drivers 7f Universities

고객만족경영연구 | 13 | 2 | 2011 | 경영학

고객의 지식을 활용한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략적 CRM을 위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Strategic CRM Using Knowledge of Customer for the Family Restaurant

동북아관광연구 | 6 | 2 | 2011 | 기타관광학

중소기업의 ERP 도입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에 관한 연구 - 중소기업의 사례 분석중심으로 -

A Study on the Problems and Handling Measure of ERP usage of Korea Small and Medium Companies - The Cases of Small and Medium Businesses -

물류학회지 | 21 | 3 | 2011 | 경영학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고객 분류 프레임워크 개발 : 온라인 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Developing A Framework of Customer Classification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Focusing on Online Auto Insurance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5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An integrated MODM process to optimize distribution network in CRM and supplier selection

고객관계관리와 공급자 선정에 있어 최적의 배송 네트웍을 위한 통합 다목적 의사결정 프로세스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3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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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별 고객관계관리의 고객-재무성과 관계

Industrial Difference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and Financial Performances on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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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 무선 통신 기반 유비쿼터스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의 설계 및 분석

Design and Analysis of Ubiquitous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ystem Based on Near Field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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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 센터 내부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델파이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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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경영성과 제고를 위한 MCRM 도입 효과 분석 연구

Experimental Study of Integrated MCRM to Enhance Business Performance in Healthcare Organizations

산업혁신연구 | 27 | 2 | 2011 | 경영전략/정책

서비스브랜드에 대한 고객과 담당 직원 간 상호지향성에 관한 연구 -기아자동차 Q서비스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o-orientation of Customers and Employees of a Service Brand : Focused on the Kia Motor’s ‘Q-service’

소비문화연구 | 14 | 4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

기업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 반영 정도에 따른 고객 감성반응의 차이: 고객관계 증진을 위한 다이렉트 메일을 중심으로

The Difference of Emotional Response According to the "Visual Identity Level of Brand": Focusing on DM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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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Difference of Emotional Response According to the "Visual Identity Level of Brand": Focusing on DM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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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균형성과표(BSC)를 활용한 성과측정-

The Impact on the Business Performance of CRM System -Using the Balanced Scorec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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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경로내의 고객관계관리(CRM) 제 관점의 검토

A Review of divergent perspectives on the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in Distribution Cha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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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CRM 도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Introduction of Hospital CRM Business Performance

경영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대중골프장 CRM활동과 지각된 관계적편익, 관계몰입 및 행동의도의 구조적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public golf course CRM activities and customers' perceived relational benefit, relationship commitment and behavioral inten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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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in a Duopoly

복점시장에서의 CRM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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