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연구분야 : B051000 사회과학 > 경영학 > 경영전략/정책

클래스 : 수준/정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4188

한자 : --價値
영어 : brand value

c01-03 수준/정도

대상자

브랜드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브랜드 에쿼티 [Brand Equity]

affects (영향)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강화(증가/확장/신장)

브랜드 파워 [brand power]

isAffectedBy (영향요인)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브랜드 컨셉 [brand concept]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브랜드 포지셔닝 [brand positioning]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a04-03 교재·자료 교재/재료

재무 제표 [ 財務諸表 ]

RT (관련어)

 

c02-01 감정 감정

브랜드 동일시 [ -- 同一視 ]

RT (관련어)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전국 브랜드 [ 全國品牌 ]

RT (관련어)

 

b01-06 기능/역할 기능/역할

확장 제품 평가 [ 擴張 製品 評價 ]

RT (관련어)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생활자 (마켓팅)

RT (관련어)

 

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삼성전자 [ 三星電子 ]

RT (관련어)

관련 개념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브랜드 자산 가치 () [ --資産價値 ]

브랜드 가치별 정서적 광고소구에 관한 주관성 연구

Subjectivity Study on Emotional Advertisement Differentiated by the Brand Value

주관성 연구 | 23 | 2011 | 기타사회과학

내부브랜딩 활동이 조직에 대한 구성원 태도와 고객지향성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Internal Branding Performance on Employee’s Affective Attitude and Customer Orientation Activities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2 | 2012 | 신문방송학

온라인 상의 체험의 유형화와 체험이 웹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슈미트(Schmitt, 1999)의 총체적 체험이론을 중심으로

Measuring Online Users' Experience of Blog and It's Effects on Web Equity of Internet Portal

광고학연구 | 22 | 1 | 2011 | 신문방송학

A Study on the Effects of Product Country Image, Corporate Image on Brand Equity and Purchase Intention of Chinese Youth -Focused on the Cell Phones of Three Countries' Brands-

유통경영학회지 | 14 | 3 | 2011 | 무역학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 문화콘텐츠 OSMU 전략 연구

A Conceptual Framework for One Source Multi Use Strategy of Culture Content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8 | 2012 | 예술일반

전통시장에 대한 기업의 지역사회 특화 스폰서십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포스코와 포항 죽도시장의 협력사례를 중심으로

How community-specific sponsorship of a traditional market creates brand equity: The interdependent relationship between POSCO and the Jukdo Market

유통과학연구 | 9 | 4 | 2011 | 산업/서비스경제

소셜커머스 서비스 실패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도 변화 - 서비스 실패의 주체와 실패의 심각성 및 브랜드 에쿼티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The Change in Trust toward Social Commerce Companies after Failure of Social Commerce Services: Focusing on Severity and Main Source of Service Failure, and Brand Equity of Social Commerce Companie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4 | 2011 | 심리과학

Examining the Relationships among Attitude toward Luxury Brands, Customer Equity, and Customer Lifetime Value in a Korean Context

测试以韩国为背景的奢侈品牌态度,顾客资产和顾客终身价值之间的关系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0 | 1 | 2010 | 경영학

Examining the Relationships among Attitude toward Luxury Brands, Customer Equity, and Customer Lifetime Value in a Korean Context

测试以韩国为背景的奢侈品牌态度,顾客资产和顾客终身价值之间的关系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0 | 1 | 2010 | 경영학

프로야구 관중의 스폰서에 대한 연상이 스폰서십반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Pro-baseball Spectator’s Sponsor Association on Sponsorship Response

체육과학연구 | 21 | 1 | 2010 | 체육

프로야구 관중의 스폰서에 대한 연상이 스폰서십반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Pro-baseball Spectator’s Sponsor Association on Sponsorship Response

체육과학연구 | 21 | 1 | 2010 | 체육

Identifying chain restaurant company's shareholder value maximization strategies - Case study of high SHV and low SHV restaurant companies -

체인 레스토랑 브랜드의 주주가치 극대화 전략 - 높은 주주가치 회사와 낮은 주주가치 회사를 비교분석한 케이스 연구 -

외식경영연구 | 14 | 4 | 2011 | 관광학

비무장지대 가치 인식의 계량적 분석

A Quantitative Analysis of Recognizing the Korean DMZ Value

통일문제연구 | 22 | 2 | 2010 | 정치외교학

비무장지대 가치 인식의 계량적 분석

A Quantitative Analysis of Recognizing the Korean DMZ Value

통일문제연구 | 22 | 2 | 2010 | 정치외교학

크루즈 선사 이용객의 충성도 결정요인 검증: 고객자산 동인

Testing the Determinants of Cruise Lines Passengers' Loyalty: Customer Equity Drivers

호텔관광연구 | 13 | 3 | 2011 | 호텔/외식산업경영

프로농구 구단의 사회적 책임(CSR)활동 유형과 브랜드자산의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Activity Type of Professional Basketball Team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Brand Equity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42 | 2010 | 체육

프로농구 구단의 사회적 책임(CSR)활동 유형과 브랜드자산의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Activity Type of Professional Basketball Team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Brand Equity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 42 | 2010 | 체육

이벤트 체험요인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 판촉 이벤트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Event Experience on Brand Equity - Focusing on Promotions event

광고연구 | 88 | 2011 | 광고/홍보학

브랜드 웹사이트의 시각적 경험에 따른 브랜드 태도 변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Brand Attitude Change by Visual Experience of Brand Web Site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브랜드 웹사이트의 시각적 경험에 따른 브랜드 태도 변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Brand Attitude Change by Visual Experience of Brand Web Site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유료 TV의 서비스 소성에 대한 이용자 수요 분석

Consumers’ Valuation of the Attributes of Pay TV: An Empirical Evaluation

한국언론학보 | 54 | 4 | 2010 | 신문방송학

유료 TV의 서비스 소성에 대한 이용자 수요 분석

Consumers’ Valuation of the Attributes of Pay TV: An Empirical Evaluation

한국언론학보 | 54 | 4 | 2010 | 신문방송학

브랜드 개성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브랜드가 노출되지 않는 서비스 상품을 중심으로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Personality in Non-Conspicuous Service Sector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 개성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브랜드가 노출되지 않는 서비스 상품을 중심으로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Personality in Non-Conspicuous Service Sector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고객자산 구성요소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상대적 효과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the Relative Effect of Customer Equity Drivers on Customer Loyalty

마케팅연구 | 26 | 1 | 2011 | 경영학

전략적 의사결정이 기업브랜드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The empirical analysi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trategic decision making and corporate brand value

마케팅관리연구 | 16 | 3 | 2011 | 경영학

공동 브랜딩의 유형과 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types of Co-Branding and Brand Equity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공동 브랜딩의 유형과 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types of Co-Branding and Brand Equity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프로배구 관중이 지각하는 기업 및 구단동일시가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erceived corporate identification and team identification of pro-volleyball spectators on corporate image and brand equity

한국스포츠학회 | 10 | 1 | 2012 | 기타체육

CEO평판, 기업홍보, 제품혁신이 브랜드 자산과 고객-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벤처기업 대상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s of CEO Reputation, PR and Product Innovation on Brand Equity and Customer-Brand Relationship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13 | 1 | 2010 | 경영학

CEO평판, 기업홍보, 제품혁신이 브랜드 자산과 고객-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벤처기업 대상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s of CEO Reputation, PR and Product Innovation on Brand Equity and Customer-Brand Relationship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13 | 1 | 2010 | 경영학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과 자기결정성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On-line Brand Community Characteristics and Self-determination on the Brand Equity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3 | 1 | 2012 | 심리과학

지난 10년간 브랜드에 대한 국내 연구성과 검토와 향후 전개방향의 제언

Ten Years of Research on Brands: Research Findings and Future Priorities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유형에 따른 패션점포속성 및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ashion Store Attributes and Brand Equity according to Lifestyle and Brand Type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 10 | 3 | 2010 | 의상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유형에 따른 패션점포속성 및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ashion Store Attributes and Brand Equity according to Lifestyle and Brand Type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 10 | 3 | 2010 | 의상

프로 골퍼와 아마추어 골퍼들의 아이언 구매결정 요인과 브랜드자산 인식이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Examining the Influence of Purchasing Decision Factors for Golf Irons and Awareness of Brand Equity Among Amateur and Professional Golfers on Post-purchase Behavior

골프연구 | 6 | 1 | 2012 | 기타체육

K-리그의 인지된 스폰서십 활동과 브랜드 자산, 기업 및 K-리그 이미지 관계

Relationship among Perceived Sponsorship Activity & Brand Equity in K-League and Corporate & K-League Image

한국체육과학회지 | 21 | 4 | 2012 | 체육

브랜드자산에 대한 국가이미지 및 기업이미지의 영향에 연구 -중국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 및 중국 브랜드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Influences of National Image and Corporate Image on Brand Equity -Focused on the Comparison between Chinese brands and Global brands-

경영과 정보연구 | 30 | 1 | 2011 | 경영학

Young Chinese Consumers’ Perceptions toward a U.S. Apparel Brand

中国年轻消费者对美国服装品牌的认知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1 | 2 | 2011 | 경영학

Means-End Chain과 Laddering을 이용한 컨벤션도시의 브랜드가치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f Brand Value Development on Convention Destination: Application of Means-End Chain and Laddering Technique

경영과 정보연구 | 31 | 2 | 2012 | 경영학

지역축제의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호도의 영향관계: 2010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중심으로

Effect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Brand Value and Brand Loyalty of Local Festival: Focusing on 13th Gyeongju Liquor and Rice Cake Festival, 2010

호텔관광연구 | 12 | 3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지역축제의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호도의 영향관계: 2010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중심으로

Effect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Brand Value and Brand Loyalty of Local Festival: Focusing on 13th Gyeongju Liquor and Rice Cake Festival, 2010

호텔관광연구 | 12 | 3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판매촉진이 가격공정성, 브랜드가치,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ales Promotion on Price Fairness, Brand Value,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3 | 2010 | 관광학일반

판매촉진이 가격공정성, 브랜드가치,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ales Promotion on Price Fairness, Brand Value,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3 | 2010 | 관광학일반

Means-End Chain과 Laddering을 이용한 컨벤션도시의 브랜드가치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f Brand Value Development on Convention Destination: Application of Means-End Chain and Laddering Technique

경영과 정보연구 | 31 | 2 | 2012 | 경영학

소비자 조절초점이 명품브랜드의 가치와 브랜드태도의 관계에 미치는 조절효과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Values on The Luxury Brand Preference Depending on Consumers' Regulatory Focus

경영과 정보연구 | 30 | 4 | 2011 | 경영학

도시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브랜드 관리 프로세스 연구 -서울특별시 브랜드 운용시스템의 분석을 통해-

Research on Brand Management process for City brand image -It the analysis Brand management system of seoul metropolitan city-

디자인학연구 | 23 | 5 | 2010 | 디자인

도시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브랜드 관리 프로세스 연구 -서울특별시 브랜드 운용시스템의 분석을 통해-

Research on Brand Management process for City brand image -It the analysis Brand management system of seoul metropolitan city-

디자인학연구 | 23 | 5 | 2010 | 디자인

신한카드 브랜드구축을 위한 IMC전략

IMC Strategy of Sinhan Card for Building the Strong Brand Equity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3 | 2011 | 경영학

산업재 브랜드의 TV광고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Effects of Corporate Brand TV Commercial on Industrial Brand Equity

광고연구 | 85 | 2010 | 광고/홍보학

산업재 브랜드의 TV광고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Effects of Corporate Brand TV Commercial on Industrial Brand Equity

광고연구 | | 85 | 2010 | 광고/홍보학

인터넷구전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정보원의 신뢰성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특급호텔 이용객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Source Credibility to Internet WOM Communication on Brand Equity: Focused on Customers of Deluxe Hotel

호텔경영학연구 | 19 | 4 | 2010 | 관광학

인터넷구전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정보원의 신뢰성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특급호텔 이용객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Source Credibility to Internet WOM Communication on Brand Equity: Focused on Customers of Deluxe Hotel

호텔경영학연구 | 19 | 4 | 2010 | 관광학

항공사 가치자산, 브랜드자산, 유지자산에 따른 행동의도 및 고객자산의 구조적 관계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the Behavioral Intentions and Customer Equity according to the Value Equity, Brand Equity, and Retention Equity of Airline

관광연구 | 26 | 2 | 2011 | 관광학일반

케이블TV 스포츠채널의 채널브랜드자산이 광고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The Positioning Analysis of Sport Star Image by the Product Advertising Model

한국체육과학회지 | 21 | 1 | 2012 | 체육

축제의 고객기반 브랜드자산이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와 개최지역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함평 나비축제와 보령 머드축제의 비교

The Effect of Festival's Brand Equity on Visitor's Perceived value and Attitude about Host Region

관광레저연구 | 22 | 2 | 2010 | 관광학

축제의 고객기반 브랜드자산이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와 개최지역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함평 나비축제와 보령 머드축제의 비교

The Effect of Festival's Brand Equity on Visitor's Perceived value and Attitude about Host Region

관광레저연구 | 22 | 2 | 2010 | 관광학

국가 브랜드 가치 평가를 위한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 국가브랜드 자산 구성요소 및 인과 구조를 중심으로

A study on antecedents for the evaluation of nation brand value : Components of nation brand equity and their causal structure

광고학연구 | 22 | 6 | 2011 | 신문방송학

Assessing the Relationships among SERVQUAL, Consumer ‘Shinmyoung’ Experiences, and Behavioral Intentions: A Brand Equity Management Perspective

SERVQUAL 및 소비자 신명체험과 행동의도의 관계에 대한 연구: 브랜드 자산관리의 관점

광고PR실학연구 | 5 | 1 | 2012 | 광고/홍보산업

공공캠페인 브랜드 자산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f Developing and Validating Public Campaign Brand Equity Scale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공공캠페인 브랜드 자산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f Developing and Validating Public Campaign Brand Equity Scale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대중매체 유형별 지역축제 브랜드 자산 가치 인식에 미치는 영향 -TV, 인터넷, 크로스 미디어의 비교를 중심으로-

Mass-media Types and Their Effects on Perception of a Local Festival's Brand Equity Value: Comparison Among TV, Internet, and Cross-Media

관광연구저널 | 24 | 2 | 2010 | 관광학

대중매체 유형별 지역축제 브랜드 자산 가치 인식에 미치는 영향 -TV, 인터넷, 크로스 미디어의 비교를 중심으로-

Mass-media Types and Their Effects on Perception of a Local Festival's Brand Equity Value: Comparison Among TV, Internet, and Cross-Media

관광연구저널 | 24 | 2 | 2010 | 관광학

관광스토리텔링 체험요소가 관광목적지 브랜드 가치인식과 러브마크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Storytelling experience on the awareness of the Brand value and Love Marks for Tourism Destination.

관광학연구 | 35 | 6 | 2011 | 관광학

기능적 제품군과 상징적 제품군에서제품품질-브랜드가치 불일치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Incongruence between Product Quality and Brand Value on Product Evaluation in Symbolic Product and Utilitarian Product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1 | 2011 | 심리과학

지역축제의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호도의 영향관계: 2010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중심으로

Effect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Brand Value and Brand Loyalty of Local Festival: Focusing on 13th Gyeongju Liquor and Rice Cake Festival, 2010

호텔관광연구 | 12 | 3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지역축제의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호도의 영향관계: 2010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중심으로

Effect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Brand Value and Brand Loyalty of Local Festival: Focusing on 13th Gyeongju Liquor and Rice Cake Festival, 2010

호텔관광연구 | 12 | 3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국내항공사 문화마케팅에 따른 브랜드 자산의 시장세분화 특성연구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for Brand Equity As Domestic Airline Cultural Marketing

관광레저연구 | 23 | 7 | 2011 | 관광학

외식업체의 광고가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 피자전문점,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advertising in relation to brand valu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 Focusing on family restaurants, pizza restaurants, and fast-food restaurants -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외식업체의 광고가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 피자전문점,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advertising in relation to brand valu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 Focusing on family restaurants, pizza restaurants, and fast-food restaurants -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커피전문점의 문화마케팅에 따른 브랜드 자산과 충성도 간의 구조모형 분석

Examining the Structure Relationship between the Perception of Cultural Marketing, Brand Equity and Royalty among Coffeeshop Users

관광학연구 | 35 | 3 | 2011 | 관광학

호텔 브랜드 증거 구성요인이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판단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Hotel Brand Evidence Constructs on BrandValue and Brand Verdict

대한경영학회지 | 23 | 1 | 2010 | 경영학

호텔 브랜드 증거 구성요인이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판단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Hotel Brand Evidence Constructs on BrandValue and Brand Verdict

대한경영학회지 | 23 | 1 | 2010 | 경영학

호텔 가격공정성이 브랜드 자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A Study on Effects of Hotel price fairness on Brand equity and Purchase intention

관광경영연구 | 16 | 2 | 2012 | 관광사업/레져사업

온․오프라인 구전이 브랜드 에쿼티와 재 방문의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Customers' On/Off-Line Word of Mouth Activities on their Evaluation of Brand Equity and Revisit Intention: A Focus on Family Restaurants

관광학연구 | 34 | 7 | 2010 | 관광학

온․오프라인 구전이 브랜드 에쿼티와 재 방문의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Customers' On/Off-Line Word of Mouth Activities on their Evaluation of Brand Equity and Revisit Intention: A Focus on Family Restaurants

관광학연구 | 34 | 7 | 2010 | 관광학

브랜드 정(情)과 브랜드자산 구성요인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Cheong to Brand and Components of Brand Equity

경영연구 | 25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 정(情)과 브랜드자산 구성요인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Cheong to Brand and Components of Brand Equity

경영연구 | 25 | 2 | 2010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Brand Equity

대한경영학회지 | 23 | 4 | 2010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Brand Equity

대한경영학회지 | 23 | 4 | 2010 | 경영학

온라인 게임 브랜드 자산 형성에 대한 게임장르의 조절효과

The Moderating Effects of Game Genre on the Formation of On-line Game Brand Equity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3 | 2010 | 경영학

온라인 게임 브랜드 자산 형성에 대한 게임장르의 조절효과

The Moderating Effects of Game Genre on the Formation of On-line Game Brand Equity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3 | 2010 | 경영학

수도권 지역 컨벤션 센터의 브랜드 자산에 대한 IPA 연구 -전시 참가 업체 관점 중심으로-

Importance and Satisfaction Analysis on the Brand Equity of Capital Area’s Convention Centers: the Case of Exhibitors

관광연구저널 | 24 | 4 | 2010 | 관광학

수도권 지역 컨벤션 센터의 브랜드 자산에 대한 IPA 연구 -전시 참가 업체 관점 중심으로-

Importance and Satisfaction Analysis on the Brand Equity of Capital Area’s Convention Centers: the Case of Exhibitors

관광연구저널 | 24 | 4 | 2010 | 관광학

축제체험과 브랜드자산 간의 영향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between Festival Experience and Brand Equity

기업경영연구 | 19 | 1 | 2012 | 경영학

자치구 브랜드 슬로건 이미지와 자산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Brand Slogan Image and Brand Equity Components

세무회계연구 | 26 | 2010 | 세무회계

자치구 브랜드 슬로건 이미지와 자산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Brand Slogan Image and Brand Equity Components

세무회계연구 | | 26 | 2010 | 세무회계

브랜드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자산에 영향을 주는 마케팅 믹스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selected Marketing Mix elements that affect brand Equity for Brand Globalization

무역연구 | 7 | 1 | 2011 | 무역학일반

방한 베트남 관광객의 관광체험이 관광목적지 브랜드자산, 관계의 질,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Vietnamese Tourist Experiences on Their Tourist Destination Brand Equity, Relationship Quality, and Loyalty

한국사진지리학회지 | 21 | 4 | 2011 | 기타지리학

온라인브랜드의 가치제고를 위한 연구

A Study for Enhancing Brand Equity Value of Online Based Brand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1 | 2011 | 디자인

주얼리 브랜드 에쿼티의 지속가능한 경쟁우위요소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s of Jewelry Brand Equi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1 | 2011 | 디자인

프로야구 타이틀스폰서십 활동이 브랜드자산, 브랜드태도 및 제품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Title Sponsorship Activities of Professional Baseball on Brand Equity, Attitude Toward Brand, and Product-using Intention

한국체육학회지 | 49 | 6 | 2010 | 체육

프로야구 타이틀스폰서십 활동이 브랜드자산, 브랜드태도 및 제품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Title Sponsorship Activities of Professional Baseball on Brand Equity, Attitude Toward Brand, and Product-using Intention

한국체육학회지 | 49 | 6 | 2010 | 체육

골프연습장 마케팅믹스 전략이 브랜드자산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Marketing Mix Strategy on Brand Equity and Repurchase Intentions on Golf Practice Range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43 | 2011 | 체육

프로배구 관중이 지각하는 스폰서-공중관계성이 브랜드자산 및 스폰서십효과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the Relationship between Professional Volleyball Sponsor and the Public on Brand Equity and Sponsorship Effect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6 | 2011 | 체육

골프장 서비스요인과 브랜드 자산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Factor of Golf Course and Brand Equity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2 | 2011 | 체육

골프선수 스폰서기업의 브랜드자산이 브랜드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the Brand Equity on Brand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of Golf Player’s Sponsor Corporation

한국스포츠학회 | 8 | 2 | 2010 | 기타체육

골프선수 스폰서기업의 브랜드자산이 브랜드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the Brand Equity on Brand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of Golf Player’s Sponsor Corporation

한국스포츠학회 | 8 | 2 | 2010 | 기타체육

브랜드 가치체계 구성 연구

A Study on Composition of the Brand Value System

디자인학연구 | 25 | 1 | 2012 | 디자인

산업관광과 지역브랜드 자산의 관계 - 전북지역 향토 산업을 중심으로 -

The Relationship Between Industrial Tourism and Regional Brand Equity: A Focus on the Vernacular Industry of Jeonbuk Province

관광학연구 | 34 | 6 | 2010 | 관광학

산업관광과 지역브랜드 자산의 관계 - 전북지역 향토 산업을 중심으로 -

The Relationship Between Industrial Tourism and Regional Brand Equity: A Focus on the Vernacular Industry of Jeonbuk Province

관광학연구 | 34 | 6 | 2010 | 관광학

스포츠이벤트 브랜드자산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Brand Equity of Sport Events on The Brand Loyalty

한국체육과학회지 | 21 | 2 | 2012 | 체육

스포츠센터의 마케팅믹스 요인이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Marketing Mix Factors on Brand Equity and Brand Loyalty of Sports Centers

한국체육과학회지 | 21 | 4 | 2012 | 체육

대학동문계열 태권도장의 브랜드자산이 학부모의 만족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Brand Equity with College Alumni Affiliated Taekwondo Gyms on Parents Satisfaction and Post-purchase Behaviors

대한무도학회지 | 14 | 1 | 2012 | 무도학

호텔 브랜드 자산이 중저가 브랜드 확장에 대한 태도 및 지각된 가치에 미치는 영향 - 메가체인 Upper-Upscale 호텔브랜드를 중심으로 -

Effect of Parent Hotel Brand Equity on Customer's Attitude toward Midscale and Economy level Hotel Brand Extension and Perceived Value - Focused on Mega Chain Upper-Upscale Hotel Brands -

관광연구 | 26 | 6 | 2012 | 관광학일반

스포츠이벤트의 브랜드자산이 개최지역이미지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2010 춘천월드레저경기대회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Brand Equity of Sports Events on the Regional Images and Attitude in the Hosting City - The Case of 2010 Chuncheon World Leisure Games -

관광연구 | 26 | 4 | 2011 | 관광학일반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 간의 관계: 사회연결망 분석

The Relationships among the Components of Brand Equity: Social Network Theory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 간의 관계: 사회연결망 분석

The Relationships among the Components of Brand Equity: Social Network Theory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브랜드 에쿼티 구축 요소로서 소비자 경험 디자인 - 소비자 접점을 중심으로 -

User Experience Design as a component in building Brand Equity - Focus on Contact point -

한국디자인포럼 | 33 | 2011 | 디자인

Relationships among Brand Equity Components: An Exploratory Study of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Type

品牌资产组成部分间的相互关系: 关于产品种类调节作用的探索研究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0 | 1 | 2010 | 경영학

Relationships among Brand Equity Components: An Exploratory Study of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Type

品牌资产组成部分间的相互关系: 关于产品种类调节作用的探索研究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0 | 1 | 2010 | 경영학

브랜드 자산으로서의 웹 브랜드화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인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 자동차 웹 사이트에 대한 연구를 중심으로

A Study Observing the Relationships between Web Branding as Brand Equity and Marketing Communication Sources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3 | 2010 | 신문방송학

브랜드 자산으로서의 웹 브랜드화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인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 자동차 웹 사이트에 대한 연구를 중심으로

A Study Observing the Relationships between Web Branding as Brand Equity and Marketing Communication Sources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3 | 2010 | 신문방송학

브랜드자산과 광고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효과 연구

The Effect of Brand Equity and Advertising in Consumer Behavior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브랜드자산과 광고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효과 연구

The Effect of Brand Equity and Advertising in Consumer Behavior

한국디자인포럼 | | 29 | 2010 | 디자인

브랜드자산과 디자인자산이 소비자의 제품평가에 미치는 상대적 효과와 브랜드명성의 조절효과

The Moderating Role of Brand Reputation in the Relative Effects between Brand Equity and Design Equity on Consumers' Product Evaluation

마케팅관리연구 | 15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자산과 디자인자산이 소비자의 제품평가에 미치는 상대적 효과와 브랜드명성의 조절효과

The Moderating Role of Brand Reputation in the Relative Effects between Brand Equity and Design Equity on Consumers' Product Evaluation

마케팅관리연구 | 15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자산 측정모형에 관한 비판적 고찰

A Critical Review on Brand Equity Measurement Models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브랜드자산 측정모형에 관한 비판적 고찰

A Critical Review on Brand Equity Measurement Models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스포츠의류 브랜드 원산지별 브랜드자산과 제품평가 및 구매의도의 관계

Relationship among Brand Equity, Product Evaluation, and Purchase Intention in Sportswear Brands and Origins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44 | 2011 | 체육

브랜드 에쿼티가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Brand Equity on Satisfaction and Brand Loyalty - Centered on Busan Area -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16 | 5 | 2010 | 기타사회과학

브랜드 에쿼티가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Brand Equity on Satisfaction and Brand Loyalty - Centered on Busan Area -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16 | 5 | 2010 | 기타사회과학

호텔 브랜드 가치가 호텔 이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호텔 속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The Brand Equity on Hotel Purchasing Behavior: Moderating Effect by Hotel Attributes

관광레저연구 | 23 | 8 | 2011 | 관광학

스포츠이벤트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 브랜드태도, 지속참여의 관계

The Relationships Among Brand Equity, Customer Satisfaction, Brand Attitude, and Intention to Stay in Sport Event

한국체육학회지 | 51 | 3 | 2012 | 체육

여행사 브랜드 가치 및 선택 속성이 여행사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비스 보증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The Brand Equity & Choice Property on The Travel Agency Loyalty: Moderating Effect by Service Guarantees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여행사 브랜드 가치 및 선택 속성이 여행사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비스 보증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The Brand Equity & Choice Property on The Travel Agency Loyalty: Moderating Effect by Service Guarantees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골프장 브랜드자산과 브랜드태도 구매행동과의 관계분석

Analysis of Relationship Among Brand Euity, Brand Attitude, and Purchase Behavior in Golf Clubs

한국스포츠학회 | 9 | 2 | 2011 | 기타체육

여행사 브랜드 가치 및 선택 속성이 여행사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비스 보증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The Brand Equity & Choice Property on The Travel Agency Loyalty: Moderating Effect by Service Guarantees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여행사 브랜드 가치 및 선택 속성이 여행사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비스 보증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The Brand Equity & Choice Property on The Travel Agency Loyalty: Moderating Effect by Service Guarantees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호텔 브랜드자산이 전환비용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Research of Hotel Brand Equity on perceived Customer of Switching Costs and Customer Loyalty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호텔 브랜드자산이 전환비용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Research of Hotel Brand Equity on perceived Customer of Switching Costs and Customer Loyalty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부티크 호텔의 브랜드 가치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Brand Value of Boutique Hotel on Brand Imag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4 | 2 | 2011 | 경영학

호텔 브랜드 가치가 호텔 이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호텔 속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The Brand Equity on Hotel Purchasing Behavior: Moderating Effect by Hotel Attributes

관광레저연구 | 23 | 8 | 2011 | 관광학

외식산업의 브랜드자산과 고객가치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Brand Equity and Customer Value on Customer Loyalty in Food-service Industry

외식경영연구 | 14 | 2 | 2011 | 관광학

석유제품 브랜드의 자산 가치 측정: 휘발유를 중심으로

Measurement of Brand Equity for Petroleum Products: Case for Gasoline

에너지경제연구 | 9 | 2 | 2010 | 경제학

석유제품 브랜드의 자산 가치 측정: 휘발유를 중심으로

Measurement of Brand Equity for Petroleum Products: Case for Gasoline

에너지경제연구 | 9 | 2 | 2010 | 경제학

마케팅활동, 브랜드자산, 브랜드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Relationships among Marketing Activities, Brand Equity, and Brand Performance: Focused on Service Industries

산업경제연구 | 24 | 4 | 2011 | 경제학

호텔 브랜드 자산과 확장브랜드 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Hotel Brand Equity and Extended Brand Performance

관광학연구 | 35 | 8 | 2011 | 관광학

관광객 참여가 브랜드 자산가치에 미치는 영향 - 대구광역시 달성군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Tourist Participation on Tour Destination's Brand Equity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관광객 참여가 브랜드 자산가치에 미치는 영향 - 대구광역시 달성군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Tourist Participation on Tour Destination's Brand Equity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호텔 경영 형태별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의 인과관계 비교: 브랜드개성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A Comparison Study of Causal Relationship of Hotel Brand Equity Component according to Different Types of Hotel Management: Focused on the Mediation Effect of the Brand Personality

호텔관광연구 | 14 | 3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브랜드 에쿼티에 의한 만족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부산 지역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Brand Equity 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 Focused on Specialty Coffee Shops in Busan -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18 | 2 | 2012 | 기타사회과학

골프연습장 브랜드자산이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Brand Equ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in Golf Practice Range

한국체육과학회지 | 20 | 1 | 2011 | 체육

온라인 환경에서의 브랜드자산의 영향요인으로서 체험에 관한 이론적 고찰

How Online Users' Experiences of Brand in Cyberspace Help to Build Brand Equity

조형미디어학 | 14 | 1 | 2011 | 기타미술

골프장 브랜드자산 측정요인과 브랜드가치, 고객만족, 브랜드태도, 재방문의도와의 관계

The Relationships Among Brand Equity, Brand Value, Customer Satisfaction, Brand Attitude, and Revisit Intention in Golf

한국체육학회지 | 50 | 1 | 2011 | 체육